[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개괄적 소개
2.기업연혁
3.기업사명
4.CEO 소개 –하워드 슐츠
5.스타벅스 코리아 등장
6.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7.연매출액과 매장점포의 증가
8.스타벅스 한국 진출 전략
9.라이센싱
10.합작투자 (jOINT VENTURE)
11.FDI 유형 및 형태-내부화 이론
12.스타벅스가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
13.Swot분석
14.5P전략에 의한 차별화 전략
15.스타벅스의 광고 홍보 전략
16.앞으로의 성장 전략
- 본문내용
-
개괄적 소개
스타벅스, 2004 포츈지가 선정한 "존경 받는 기업" 8위 선정
Fortune 紙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100대 회사'
1971년 제럴드 볼드윈과 고든보커, 지브시글이 미국 시애틀에 세운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1987년 하워드 슐츠가 회장 겸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뒤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태국 영국 등 총 40여 개국에 9000여 개의 점포 운영
1971-시애틀에서 제럴드 볼드윈과 고든보커, 지브시글이 스타벅스 커피점 첫 오픈
1985-슐츠가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스타벅스로 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림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1987-슐츠는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
1997-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기업사명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서로 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배전한다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