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괄적 소개

2.기업연혁

3.기업사명

4.CEO 소개 –하워드 슐츠

5.스타벅스 코리아 등장

6.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7.연매출액과 매장점포의 증가

8.스타벅스 한국 진출 전략

9.라이센싱

10.합작투자 (jOINT VENTURE)

11.FDI 유형 및 형태-내부화 이론

12.스타벅스가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

13.Swot분석

14.5P전략에 의한 차별화 전략

15.스타벅스의 광고 홍보 전략

16.앞으로의 성장 전략
본문내용
개괄적 소개

스타벅스, 2004 포츈지가 선정한 "존경 받는 기업" 8위 선정

Fortune 紙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100대 회사'
1971년 제럴드 볼드윈과 고든보커, 지브시글이 미국 시애틀에 세운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1987년 하워드 슐츠가 회장 겸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뒤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태국 영국 등 총 40여 개국에 9000여 개의 점포 운영


1971-시애틀에서 제럴드 볼드윈과 고든보커, 지브시글이 스타벅스 커피점 첫 오픈

1985-슐츠가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스타벅스로 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림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1987-슐츠는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

1997-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기업사명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서로 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배전한다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