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이스트만 코닥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이스트만 코닥이란?
-이스트만 코닥의 발전 특징
본론
-새로운 환경의 변화와 위기
-코닥의 대응
외부수혈
상황분석
(3) 목표설정
(4) 목표 공중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실행
(7) 평가
(8) 교훈
결론
- 본문내용
-
이스트만 코닥이란?
세계에서 최초로 현대식의 필름카메라를 개발 판매한 회사
“당신이 셔터만 누르면 나머지는 우리가 합니다”
1980년대까지 사진영상분야 점유율 80%대를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던 세계 초일류 기업
신제품의 도입기의 시장선점전략
성장기의 시장확장전략
성숙기의 시장점유율 유지전략의 효과적인 이용
고마진 산업의 필름 산업
새로운환경의 변화와 위기
외부적
-90년대 들어 디지털 이미지 부분이 전통적 주력사업인 필름을 대체하기 시작하여 수익성 급격히 저하
내부적
- 발명을 통해 발전했던 과거의 성공신화에 안주하여 시장성이 없는 방만한 연구개발이 회사 내 산재, 공유 비전도 부재
- 창사 이래 필름, 카메라 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를 유지했던 과거에 안주하여 경영효율과 스피드 저하
- 80년대에 다각화를 위해 인수한 전자출판, 플로피 디스크, 의약품, 가정용품 사업이 시너지를 내지 못해 경영부담만 가중
- 저효율을 극복하기 위해 80년대에만 다섯 차례에 걸친 리스트럭쳐링을 시도했으나 실패하면서 91년들어 경영실적이 곤두박질
※정상적인 경영활동 하에서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고 부채가 늘어나 조직력이 악화되는 총체적인 위기
- 참고문헌
-
Jerry A. Hendrix, Public Relations Cases(4th Ed,) (Belmont, CA : Wadsworth Publishing Company, 1998), pp. 130-134.
참조 사이트
http://www.kodak.com - 코닥 연혁과 역사
http://www.millenniumkorea.net/millennium/mile/Mill=98/98-spring/busi/pr.htm
-코닥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http://mspark.howon.ac.kr/rroom/serv/ceo1/CEO%EA%B0%80%EC%B9%98%EC%99%80%EB%B8%8C%EB%9E%9C%EB%93%9C%ED%99%94.htm - 조지피셔 브랜드 가치 : 인용
http://user.chollian.net/~kdh1212/ad/room/1100/millennium_marketing.html - 인용
http://blog.naver.com/logihong.do - 코닥의 위기관리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