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이스트만 코닥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이스트만 코닥이란?
-이스트만 코닥의 발전 특징

본론
-새로운 환경의 변화와 위기
-코닥의 대응
외부수혈
상황분석
(3) 목표설정
(4) 목표 공중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실행
(7) 평가
(8) 교훈

결론
본문내용
이스트만 코닥이란?
세계에서 최초로 현대식의 필름카메라를 개발 판매한 회사
“당신이 셔터만 누르면 나머지는 우리가 합니다”
1980년대까지 사진영상분야 점유율 80%대를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던 세계 초일류 기업

신제품의 도입기의 시장선점전략
성장기의 시장확장전략
성숙기의 시장점유율 유지전략의 효과적인 이용
고마진 산업의 필름 산업

새로운환경의 변화와 위기
외부적
-90년대 들어 디지털 이미지 부분이 전통적 주력사업인 필름을 대체하기 시작하여 수익성 급격히 저하

내부적
- 발명을 통해 발전했던 과거의 성공신화에 안주하여 시장성이 없는 방만한 연구개발이 회사 내 산재, 공유 비전도 부재
- 창사 이래 필름, 카메라 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를 유지했던 과거에 안주하여 경영효율과 스피드 저하
- 80년대에 다각화를 위해 인수한 전자출판, 플로피 디스크, 의약품, 가정용품 사업이 시너지를 내지 못해 경영부담만 가중
- 저효율을 극복하기 위해 80년대에만 다섯 차례에 걸친 리스트럭쳐링을 시도했으나 실패하면서 91년들어 경영실적이 곤두박질


※정상적인 경영활동 하에서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고 부채가 늘어나 조직력이 악화되는 총체적인 위기
참고문헌
Jerry A. Hendrix, Public Relations Cases(4th Ed,) (Belmont, CA : Wadsworth Publishing Company, 1998), pp. 130-134.

참조 사이트

http://www.kodak.com - 코닥 연혁과 역사
http://www.millenniumkorea.net/millennium/mile/Mill=98/98-spring/busi/pr.htm
-코닥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http://mspark.howon.ac.kr/rroom/serv/ceo1/CEO%EA%B0%80%EC%B9%98%EC%99%80%EB%B8%8C%EB%9E%9C%EB%93%9C%ED%99%94.htm - 조지피셔 브랜드 가치 : 인용
http://user.chollian.net/~kdh1212/ad/room/1100/millennium_marketing.html - 인용
http://blog.naver.com/logihong.do - 코닥의 위기관리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이스트만 코닥 기업경영사례
  • 코닥의 경쟁력4) SWOT Matrix 3. 시장변화로 인한 코닥의 위기와 위기극복방안1) 카메라 시장의 변화 ( 필름 시장의 위기)2) 코닥의 위기극복 전략 -창업116년 만의 외부수혈 단행-주력사업에 대한 업종전문화-신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전 조직원과 전사적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Ⅲ. 결 론서 론미국의 한 빈민촌에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머니만 모시고 사는 조지 이스트만(G

  • [행정관리] 위기관리와 리더십
  • 코닥의 두가지 전략 중 내부체질 개선을 통한 이익극대화를 조기에 달성시킬 수 있었던 것은, 상하간에 커뮤니케이션이 성공적으로 수행되고 위기관리 주체로서 전사적인 통일된 의식이 있기에 가능했다. 위기관리 조직으로 변모한 이스트만 코닥은 조직내 일체감을 통해 위기상황을 조기에 반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단행했다. 이스트만 코닥의 위기관리 노하우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변화시키기 힘든 외부요인에 대해서는 비전으로 남겨

  • [국제경영] 코닥(KODAK)과 후지(FUJI)에 전략 비교 분석
  •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은 현재화글로벌화, 현지화 간의 적절한 균형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이스트먼(George Eastman)*1854년 7월 12일 출생*1880년 4월,카메라의 핵심 부분인 드라이 플레이트 (dry plates) 의 생산에 도입*필름을 사용하는 카메라 개발에 성공*1881년 1월 1일 Eastman Dry Plate Company라 불리 우는 합자회 사를 설립*1888년 코닥 카메라 생산*1892년 Eastman Kodak Company로 회명을 변경미국의 한 빈민촌에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머니만 모시고 사는 조지 이스트만(George Eastman)이라는 소년이 있었습니다. 그들 모자는 그 날 벌어 그 날 먹고사는 어려운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성공에 기여하는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사례) IBM의 그린테마 ITOIT를 활용해 ‘똑똑한 지구‘를 만들어야한다는 것이 IBM의 그린테마 아이소싱이다. 미국 로스엔젤레스의 다운타운을 운행하는 차량 중 40%는 순전히 주차장을 찾느라 해매고 있다. 이에 연간 버리는 기름만 17만리터에, 이산화탄소도 730톤이나 배출되고 있는데, IBM은 이러한 문제는 이제는 IT를 활용해 운전자들을 적절하게 안내한다면 불필요한 오염과 낭비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