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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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코카콜라’

2.코카콜라 역사 거슬러 올라가기

3.코카콜라 마케팅 전략

4.코카콜라 SWOT 분석
본문내용
‘코카콜라’
미국의 청량음료 제조·판매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청량음료 제조
설립자 : J.S. 팸버턴
설립일 : 1886년
본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
한국지사 : 한국코카콜라(주)


2002. 06 2002 한-일 월드컵 대회 공식후원사로서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각종 소비자프로모션벌여
2001. 04 한국코카-콜라㈜, 현재의 거트 브루스 사장 취임
1998. 12 한국코카-콜라 보틀링
(주)국내 전국 단일 보틀링 시스템 구축
1997. 10 차범근 축구교실 후원사 계약체결
1996. 11 한국코카-콜라보틀링㈜ 창립
1994. 08 대한체육회/대한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후원사 지정
1988. 08 역사적인 88 서울 올림픽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활발한 활동 벌여
1986. 09 86 아시안 게임의 공식 후원사로서 활발한 활동
1983. 06 국내 음료시장 최초 PET 패키지 (코카-콜라) 소개
1980. 04 국내 음료시장 최초 캔 패키지 (코카-콜라) 소개
1974. 03 한국코카-콜라㈜ 창립
1968. 03 코카-콜라 국내 첫 생산
1968 국내 첫 보틀러 <한양식품>의 코카-콜라 독산동 생산공장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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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타클로스와 북극곰

- 전설 속의 인물인 산타클로스와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오는 북극곰을 제작하여 코카콜라의 대표적인 광고 캐릭터로 코카콜라를 대표하는 중요한 자산



② 스포츠 마케팅

- 코카콜라사의 브랜드를 자연스럽고, 독특하고 또 기억할만한 방법으로 소비자들과 그리고 그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이벤트와 연결시키는 것

-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 후원을 시작으로, 코카콜라사는 올림픽의 가장 오래된 후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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