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아이팟 아이폰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머리말
<본 론>
기업소개
아이팟 성공사례
∙ 아이팟 상황분석
∙ 아이팟의 경쟁사
∙ 아이팟 4P 분석
∙ 아이팟 아이튠즈
∙ 아이팟 STP 분석
∙ 아이팟 SWOT분석
아이폰 성공사례
∙ 아이폰 SWOT분석
이동시장에 던지는 화두
<결 론>
애플의 행보 및 맺음말
- 본문내용
-
① 머리말
저희는 애플社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저희가 애플을 조사하는 이유는 애플은 1980년대까지 최고의 개인용 컴퓨터 회사로서 성장하였지만, 80년대 중반부터 1997년 스티브 잡스가 복귀하기 전까지는 형편이 매우 어려운 기업이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많은 원인이 있지만 외적인 요인에서 살펴보면 IBM사에서 1980년대에 출시한 The PC의 비약적인 성장과 마이크로 소프트 윈텔 등의 성장으로 인하여 애플은 큰 위기를 맞게 됩니다. 악마적인 천재라고 불리는 스티브 잡스의 복귀와 함께 애플은 컴퓨터가 아닌 MP3 플레이어 시장 같은 정합적인 디지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오래전부터 준비한 iPod으로 정말 엄청난 성공을 전 세계적으로 거둡니다.
또한 iTunes와 결합하여 디지털 음반 판매로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처음엔 크게 성공했지만, 적자의 수렁에서 허덕이던 기업이, 불과 몇년 사이에 다시 손꼽히는 우량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는가에 대한 물음에서부터 출발하였습니다. 그래서 애플의 중요 제품이라고 할수 있는 아이팟, 아이폰에 대한 역량 분석으로, 향후 애플이 나가는 방향에 대해 조사해보았습니다.
저희 2조에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발표를 준비하였습니다. 기업소개, 선정동기, 아이팟 성공사례, 아이폰 성공사례, 아이폰이 이동통신사에 던지는 화두, 향후 애플의 행보입니다.
② 기업소개
애플컴퓨터란 기업은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애플 컴퓨터는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로 8비트 퍼스널 컴퓨터인 ‘애플 I’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누린 ‘애플 II’를 비롯하여 ‘애플 II e’와 16비트 컴퓨터인 ‘애플 II GS’까지 컴퓨터 산업계를 주도한 기업입니다. 애플컴퓨터의 기업이념은 'Think different'와 'User friendly'로 다르게 생각하라, 고객 중심의 경영을 지향함으로서 혁신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항상 고수해 온 기업입니다. 이러한 기업이념은 기업을 넘어서 종교의 경지에 이르는 일명 '퍼디'라고 불리는 추종자들을 만들어 내며 고객 감동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애플의 제품 범위는 최초 개인용 PC제작회사로써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성장해왔습니다. 최근 강세를 보이는 맥북 등의 노트북을 제작하고 있으며, iPod을 화두로 한 디지털 기기 시장에도 뛰어들고 최근 iPhone까지 모바일 산업까지 진출하면서 그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럼 애플의 iPod와 iPhone는 어떠한 전략으로 성공할 수 있게 되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iPod의 현재 상황 및 경쟁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료평가
- 컨텐츠에 대한 분석이 없어서 아쉽네요.
- semy***
(2009.12.16 14:38:43)
- 그냥... 그럭저럭
- kasik***
(2009.06.06 22:35: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