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아이팟 아이폰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머리말

<본 론>
기업소개
아이팟 성공사례
∙ 아이팟 상황분석
∙ 아이팟의 경쟁사
∙ 아이팟 4P 분석
∙ 아이팟 아이튠즈
∙ 아이팟 STP 분석
∙ 아이팟 SWOT분석
아이폰 성공사례
∙ 아이폰 SWOT분석
이동시장에 던지는 화두

<결 론>
애플의 행보 및 맺음말
본문내용
① 머리말
저희는 애플社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저희가 애플을 조사하는 이유는 애플은 1980년대까지 최고의 개인용 컴퓨터 회사로서 성장하였지만, 80년대 중반부터 1997년 스티브 잡스가 복귀하기 전까지는 형편이 매우 어려운 기업이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많은 원인이 있지만 외적인 요인에서 살펴보면 IBM사에서 1980년대에 출시한 The PC의 비약적인 성장과 마이크로 소프트 윈텔 등의 성장으로 인하여 애플은 큰 위기를 맞게 됩니다. 악마적인 천재라고 불리는 스티브 잡스의 복귀와 함께 애플은 컴퓨터가 아닌 MP3 플레이어 시장 같은 정합적인 디지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오래전부터 준비한 iPod으로 정말 엄청난 성공을 전 세계적으로 거둡니다.
또한 iTunes와 결합하여 디지털 음반 판매로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처음엔 크게 성공했지만, 적자의 수렁에서 허덕이던 기업이, 불과 몇년 사이에 다시 손꼽히는 우량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는가에 대한 물음에서부터 출발하였습니다. 그래서 애플의 중요 제품이라고 할수 있는 아이팟, 아이폰에 대한 역량 분석으로, 향후 애플이 나가는 방향에 대해 조사해보았습니다.
저희 2조에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발표를 준비하였습니다. 기업소개, 선정동기, 아이팟 성공사례, 아이폰 성공사례, 아이폰이 이동통신사에 던지는 화두, 향후 애플의 행보입니다.

② 기업소개
애플컴퓨터란 기업은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애플 컴퓨터는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로 8비트 퍼스널 컴퓨터인 ‘애플 I’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누린 ‘애플 II’를 비롯하여 ‘애플 II e’와 16비트 컴퓨터인 ‘애플 II GS’까지 컴퓨터 산업계를 주도한 기업입니다. 애플컴퓨터의 기업이념은 'Think different'와 'User friendly'로 다르게 생각하라, 고객 중심의 경영을 지향함으로서 혁신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항상 고수해 온 기업입니다. 이러한 기업이념은 기업을 넘어서 종교의 경지에 이르는 일명 '퍼디'라고 불리는 추종자들을 만들어 내며 고객 감동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애플의 제품 범위는 최초 개인용 PC제작회사로써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성장해왔습니다. 최근 강세를 보이는 맥북 등의 노트북을 제작하고 있으며, iPod을 화두로 한 디지털 기기 시장에도 뛰어들고 최근 iPhone까지 모바일 산업까지 진출하면서 그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럼 애플의 iPod와 iPhone는 어떠한 전략으로 성공할 수 있게 되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iPod의 현재 상황 및 경쟁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컨텐츠에 대한 분석이 없어서 아쉽네요.
  • semy***
    (2009.12.16 14:38: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냥... 그럭저럭
  • kasik***
    (2009.06.06 22:35:2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App Store앱스토어의 성공 사례와 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
  • App Store의 성공 사례와 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I. App Store의 사회적 배경 요인1) 시장과 소비자 성향변화2) 프로슈머의 등장과 오픈마켓II. Apple의 App Store 탄생 과정(1) 아이팟의 성공과 아이튠즈가 가져온 시장 혁신(2) 아이팟에서 아이폰으로의 사업 영역 확장(3) 아이폰의 등장과 시장 영향력(4) 운영체제의 적용(5) 단말기 활용도 제고를 위한 앱 스토어의 탄생III. App Store 마케팅 구조 분석(1) 소비자(2) Variable contents (다양한 컨텐츠)(3) HW / UI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아이팟을 발표한다. 아이팟은 애플의 독자적인 음악다운로드 서비스인 아이튠즈와 함께 무서운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 가기 시작했고 이제는 애플의 컴퓨터 판매수를 제치고 애플을 이끌고 있다. 애플의 매출액은 2007년 기준으로 240억 1,000만 달러에 달한다. 많은 사람들이 애플이 컴퓨터 회사라고 생각하지만 이젠 컴퓨터 회사가 아니다. 종합미디어 기업이다. 하지만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은 컴퓨터가 아니다. 또한 애플은 OS를 만드는 소프트웨

  • [애플] 애플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 애플의 자산현황(Key Fundamentals)2. 스티브 잡스의 철학1) 경험 < 직관2) 분석 < 실험3) 분류 < 통합4) 채움 < 비움3. 애플의 성공요인4. 애플이 주는 경험가치와 전략1) 애플의 경험가치(1) - 단순함 : “왜 좀 더 단순하게 만들지 못하는가?”2) 애플의 경험가치(2) - 일관성 : “좋은 것은 알지만, 구현하기 어려운”3) 애플의 경험가치(3) 새로움 “익숙하지만 낯선, 뷰자데(Vu Ja De)”5. 아이팟의 마케팅 전략1) 아이팟의 STP전략2) 아이팟의 4P전략6. 아이폰의

  • 애플의 성장과정과 경영조직과 기업문화 및 미래전략
  • 애플 창업배경4. 애플의 성장 과정1) 애플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개발, 애플I(AppleI)(1976)2) 최초의 컬러모니터를 갖춘 애플II(AppleII), 애플 성공의 첫 사례(1977)3) 애플III(AppleIII)와 리사(Lisa)의 실패(1980∼983)사례4) 매킨토시(Macintosh)의 등장(1984)과 스티브 잡스의 퇴출5) 스티브 잡스 퇴출 이후 드리운 애플의 위기(1985∼1997)6) 스티브 잡스의 귀환과 애플의 도약(1998)7) 컴퓨터가 아닌 새로운 시장 진출, 아이팟(iPod)(2001)8) 또 한 번의 혁신, 아이폰(iPhone)(2007)

  •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
  • 애플’을 탄생시키고, 매킨토시, 아이맥,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 세상을 변혁하는 제품을 끊임없이 내놓으며 21세기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힘으로 작용했다. 직관력(intuition)을 가진 잡스는 아이팟이나 아이폰 등 회사의 사활이 걸린 제품을 출시할 때 단 한 번도 소비자 조사를 한 적이 없다. 오히려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다르게 생각하라(Think different)’고 주장한 그는 시장분석이라는 마케팅의 기본 이론을 완전히 뒤집어 늘 새로운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