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관리론] GS 칼덱스 SCM 구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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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GS그룹(홀딩스) 연혁

□ GS 칼텍스 연혁

□ GS 칼텍스 사업 영역

□ GS칼텍스 주유소 체혐

□ GS 칼텍스 SCM Inbound logistics측면

□ 석유의 유통과정

□ GS칼텍스 해외 지분 투자및 유전개발현황

□ GS칼텍스 해외지분투자

□ GS해외지분투자 및 유전개발을 통한 전략적 파트너쉽

□ GS칼텍스석유 FOB 및 국내 원유 도입과정

□파생상품 거래를 통한 계약체결

□ GS칼텍스의 CRM 도입 및 성과

□ GS칼텍스의 CRM 구축 사례

□ GS SCM 구축사례를 마치며..


본문내용
□ GS그룹(홀딩스) 연혁
○ GS그룹은 LG그룹의 4개 회사가 분리·독립하여 이루어진 회사 그룹 으로 2005년 3월 31일 출범하였다.
○ 지주회사인 GS홀딩스가 GS칼텍스, GS리테일, GS홈쇼핑 등을 자회 사로 거느리고 있다.
○ 2004년 7월 1일 지주회사 (주)GS홀딩스 설립
○ 2004년 7월 2일 대표이사 허창수 회장 취임
○ 2005년 1월 27일 공정거래 위원회로부터 LG와의 법적계열분리승인
○ 2005년 3월 31일 GSCI 및 경영이념 선포식
○ 2005년 6월 30일 GS 비전 확정 및 선포

□ GS 칼텍스 연혁
○ 2000년 6월 7일 LG파워주식회사 설립
○ 2001년 1월 10일 해양도시가스 인수
○ 2004년 7월 1일 GS홀딩스출범 및 GS 자회사로 설립
○ 2005년 3월 31일 GS칼텍스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 2005년 3월 31일 LG파워를 GS파워(주)로 변경
○ 2006년 8월 1일 GS칼텍스재단 출범
○ 2007년 12월 11일 일일정제능력 증대(일산 770,000배럴)

□ GS 칼텍스 사업 영역
○ 석유
○ 석유화학
○ 전력
○ 도시가스
○ LNG
○ 유전개발
○ CR
○ E-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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