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렉서스 `Lexus`의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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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oyota Motor Corporation의 한국 시장 사례

Lexus의 국내시장 진출동기연혁
· 진출동기
· 주요연혁

대상품목의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 영업실적
· 경쟁업체
· 시장동향
· 제품특성
· 유통특성
· 고객특성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 경험이전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유통전략
· 촉진전략

영업실적평가
· 주요성공/실패요인분석

향후 마케팅 과제

본문내용
한국의 자동차 내수 시장은 연간 1백50만대 규모로 아시아에서 일본(5백90만대)에 이어 둘째다. 세계 전체로는 열번째로 큰 시장이다. 그리고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로서의 의의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세계 자동차 기업들에게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기도 하다. 더군다나 한국자동차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수입차량에 대한 잠재구매력은 거의 개발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 외국자동차기업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시장이다. 또한, 수입차 시장이 정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점점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며, 소비자의 의식이 과거 일본에 대한 악감정에서 벗어나 어느 나라 제품인가가 아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중시하는 추세로 의식이 변화하고 있는 것도 한국의 수입차량 시장이 매력적인 이유이다.
이미 제품 자체에는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던 LEXUS는 1999년 7월에 일본 수입차 시장이 전면 개방됨에 따라 2000년 3월에 본격적으로 국내시장에 진출을 하였다. LEXUS는 진출당시 상당히 신중한 자세를 취했다. 1996년도부터 국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미국산 Camry와 Avalon에 대한 시판과 대대적인 전반적 시장조사를 통해
참고문헌
1. 한충민,『해외 세일즈 넘버원 기업들』매일경제신문사 1998
2.『한국 토요타 자동차의 마케팅 전략』한국토요타 자동차(주) 2001.9. 19현재
3. 조철 외 『세계 자동차업체의 경쟁전략 분석과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진로』산업연구원 2001. 12.
4. http://www.buylexus.co.kr/in.html
5. http://www.leek.co.kr/news/news0705-2.htm (2001. 7. 1)
6. 한국일보 경제 (2001. 12. 6)
http://www.sed.co.kr/business/200112/h2001120614463512510.htm
7. (부산=연합뉴스) 이영희기자(2001. 2. 20)
http://finance.daum.net/stock/trend/news/yonhap/20010220/yonhap/v1145701.html
8.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http://www.kaida.co.kr/index.jsp#
뉴스제보 : kaida@kaida.co.kr(2002. 5. 21)
9. 부산일보사 (2001. 3. 10)
10. 중앙일보(2002. 5. 16)
http://www.hk-motors.co.kr/wwwb/CrazyWWWBoard.cgi?db=board4&mode=
read&num=75&page=1&ftype=6&fval=&backdepth=1
11. 렉서스SK http://www.lexussk.com/
12. 티엔티렉서스 http://www.lexusdn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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