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이마트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할 인 점 소 개

2.유 통 서 비 스

3.유 통 기 관 의 통 제

4.경 로 갈 등
본문내용
E-MART

업종 : 유통 / 무역업

설립 : 1993년 11월 창동점 1호 오픈

사업내용 : 도소매 서비스

직원수 : 6000명

동종업계 점유율, 매출 1위


다양한 패키지 상품

최저가격 보상제로 업계
최저가격을 유지

저가의 다양한 패키지상품으로
한번에 대량 구입 가능

3S를 겨냥한 미니미니존


신선한 상태로 가공/유통할 수 있도록
하는 '웨트 센터(Wet Center)'를 운영

고객중심의 매장 변화

우리나라 사람의 체형에 맞는
매장 형태와 집기를 낮춤으로써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장으로 변화


원스탑 쇼핑

고객들이 점포를 찾을 때 한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함
진열된 상품도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
중심으로 진열함으로써 만족도를
크게 높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마케팅, 성과, 방안 분석
  • 유통업을 미래의 산업으로 불리어지도록 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100% 교환/환불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제, 계산착오 보상제, 약속불이행 보상제 등 고객만족 마케팅과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만의 상징으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2) 중국 진출 배경현재 중국의 유통시장은 글로벌 기업들로 하여금 신규 성장 동력으로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마케팅 분석과 전략적 방안
  • 유통업을 미래의 산업으로 불리어지도록 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또한 이마트는 상품개발에도 적극적인 바, E-plus, E-basic, 자연주의, 마이클로, 시네마플러스 등 패션, 잡화, 가전 등 전 품목에 걸쳐 PB상품을 개발하여 할인 업계 중 가장 많은 PB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100% 교환/환불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제, 계산착오 보상제, 약속불이행 보상제 등 고객만족 마케팅과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

  • [경영정보시스템] 신세계의 MIS 평가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이마트를 개점하였다. 1999년 현재 백화점 6개점(본점, 미아점, 영등포점, 강남점, 인천점, 광주점 ), E-Mart 16개점을 운영하고 있다.신세계의 MIS신배송시스템과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등 신규 프로젝트 활기 신세계백화점이 유통업 개방을 앞두고 경쟁력 제고를 위한 IT선진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97년부터 다운사이징에 들어가 인공위성 통신을 기반으로 한 신배송시스템과 데이터 웨어하우징을 통한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구축

  • [경영전략] 대형할인점 이마트의 현 문제점과 개선책
  • 이마트는 해외소싱 확대를 통해 이마트에서만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해외 국가별로 품질과 맛이 우수한 상품(해당 국가 별로 상위 브랜드의 상품),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의 상품(병행수입 등),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해외 특정 국가의 독특한 상품을 직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이마트 해외 소싱 상품은 중간 유통 마진을 축소하고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여 판매가격이 저렴하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이마트

  • [할인점]할인점 마케팅 전략방안
  • 이마트의 현재상황 이마트는 현재 외국에서도 벤치마킹을 하러 올 정도로 성공을 구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의 주요인으로는 발 빠른 시장 공략으로 물류비용을 크게 절감한 것이 꼽히고 있다. 이마트의 광고비는 타사의 절반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큰 성과를 이룩해낸 것이라서 과히 놀라울 수 밖에 없다. 지난 4월 미국 3위 소매업체인 타깃의 로버트 율릭 회장이 신세계 이마트를 방문했다. 미국 47개주에 1천4백여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대형 유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