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인적자원관리] TGIF HRM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직무분석


4.고용관리

5.교육훈련

6.복리후생

7.대안제시

8.결론
본문내용
선정동기

저성장 시대로 돌입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
업계 자체의 라이프 사이클 변화
대체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한 신규점포 출점 감소
단위 점포당 매출 및 수익률 감소의 악재
광우병에 대한 우려로 인한 매출급감

외식업계의 구인난과 높은 이직률이 이슈화 됨

1992년 진출 이후로 업계 1위였던 T.G.I Friday’s가 과거의 영광을 뒤로 한채
후발주자에 업계 1위 자리를 내주었을 뿐만 아니라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며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함


기업소개

T.G.I. Friday’s

규모
: 전국 59개의 매장 운영
현황
T.G.I Friday’s 비전: 한국 최고의 존경받는 외식기업이 된다.
T.G.I Friday’s 사훈: 명랑봉사, 항상학습
T.G.I Friday’s 슬로건: 맛이 즐거운 곳! T.G.I Friday’s’
현황
: 1992년 패밀리 레스토랑을 한국에 최초로 도입
1992년 5월 5일에는 일일 매출 세계 최고 기록
(양재 1호 점 28,829,045원)
1999년 초 세계 3대 은행중의 하나인 HSBC가
T.G.I. Friday’s에 투자
1999년 9월 1일 ㈜아시안스타와 ㈜푸드스타가
신설되어 T.G.I. Friday’s 사업을 이어받게 됨
2002년 5월, 롯데그룹이 501억원에
T.G.I. Friday’s 인수 계약 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에서의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맥도날드와 비교 중심으로)
  • 분석2.5 SWOT 분석1)Strength국내시장에서의 축적된 자본금과 기술개발능력축적되어진 선진물류 시스템호주 청정우 및 한우 사용HACCP 획득국내 최대 좀포, 유통 2)Weakness많은 메뉴 대비 효용성이 떨어짐( 실패 메뉴 다수)고객만족도 하위권마케팅 전략상의 문제점다국적 경쟁업체의 공격3)opportunity 국내 도시개발의 활성화 소비자의 선호 증가소수로 변해가는 가족구성 형태4)Theart 다양한 컨텐츠의 외식산업정부의 제한조치 다이어트 열풍 패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분석/실행 시스템의 문제 1710. Relation Marketing 1711. 1:1 마케팅 -18 제 2 절 외식사업의 개념과 현황 191. 외식사업의 정의 192. 국내 외식사업의 현황 -193. 패밀리레스토랑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인적으로 새로운 음식을 먹고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그만큼 우리의 삶이 풍요롭고 윤택해지나 보나 양보다는 질을 우선시하고 맛을 음미하고 즐기는 음식문화로 발전하고 있다. 이에 따른 영향으로 외식 소비의 확대뿐만 아니라 소비 형태도 빠르게 변화화고 있다. 다양성, 간편성, 건강지향성을 중심으로 외식 산업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소비자들도 외식 업체 선택시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분위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위기가 확대되고 있

  • 매드포갈릭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과 매드포갈릭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분석1. 거시환경분석 2. 산업환경 5-Forces Model 분석 3. 경쟁환경분석과 경쟁사와의 비교1) 전체 경쟁 환경분석2) 기존 패밀리레스토랑 경쟁사분석-빕스(VIPS)-아웃백(OUTBACK)-애슐리(ASHLEY)-베니건스(BENNIGANS)-세븐스프링스(SEVEN SPRINGS)3) 전략군(Strategic Group) 내 경쟁사 비교-블랙 스미스(BLACKSMITH)-마노디셰프(MANO DE CHEF)Ⅲ 매드포갈릭 내부 환경분석1. 매드포갈릭 VRIO 분석1) 매드포갈릭의 핵심자원인 인적자원2) 매드포갈릭의 또 다른 경쟁력 - 다양한

  • [외식산업] 우리나라 외식업체(패밀리 레스토랑)에 관한 연구
  • 외식 업체는 베니건스, 마르쉐, TGIF,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등이 있으며 경쟁사들은 공통적으로 새로움, 편리함, 세련됨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경쟁사들은 각기 다른 차이점을 두고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과거에 겪어보지 못했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최근 외식산업 경영환경은 급변하고 있다. 소비자의 행동의 변화, 시장의 분산, 세대구성의 변화, 유통시장의 개방으로 다양화된 식재료, 유통경로 혁신 등은 외식산업 경영 관리자들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