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론] 일본자동차업계와 마케팅전략 -도요타자동차의 전략과 강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TOYOTA?

2.토요타의 마케팅 전략과 한국 진출

3.토요타 차의 특징과 강점

4.한국 자동차 VS 토요타 자동차

5.국내 자동차시장의 변화
본문내용
TOYOTA ?

일본 아이치현 토요타 시에 본사를 둔 세계 1위의 자동차 제조회사 (2007년 4분기 GM을 제치고 세계 판매 1위)

1867년 도요타 사키치에 의해 창업 된 도요타자동직기제작소가 모태로 1933년 자동차부가 설립이 기원으로 37년 정식으로 독립한 도요타자동차공업주식회사가 세워짐.

90년대 초반 버블경제 붕괴로 위기를 맞았지만 그 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99년 밧츠발매를 계기로 03년 일본최대 세계에서는 제 3위의 기업규모를 자랑한다.
- 03년 말 집계로 종업원수 65551만명, 연결회사 합계는 264만명



Concept of TOYOTA


사람들의 인식
도요타 자동차= 조용하면서 잘 빠지는 자동차

도요타의 컨셉 : Moving Forward

렉서스의 컨셉 : Pursuit of Perfect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경제] 중국, 인도와의 경쟁문제
  • 자동차인도의 자동차 산업은 50년 역사, 200만 명 직접고용과 1000만 명 간접고용효과 지닌 국가 전략산업의 GDP중 5%를 점유하고 있다. Tata, Mahindra & Mahindra, Maruti, Hindustan 등 인도 기업과 GM, Ford, 일본의 혼다, 도요타 등 세계 13대 자동차메이커 인도시장에 진출하여 인도 내수 공급과 수출 진행 중이다. 연간 자동차 생산규모는 2005~06년 회계연도 기준 970만대로 생산의 91.7%는 내수, 8.3%만이 수출하는 내수중심 산업구조를 가지고 잇다. 자동차 산업의 성장률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강점과 약점 152.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mpany) 16(1)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16(2) 포드의 주요 타겟 시장 16(3) Ford 2000 : 포드의 업무혁신과 성장 전략 17(4) 포드의 e-business 17(5) 환경문제에의 관심 173. 도요타 자동차(Global Toyota Motors) 17(1)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18(2) 도요타 중년의 위기 18(3) 도요타의 전략 변화 19① 금융서비스 19② 정보통신 사업 19(4) 도요타의 환경철학 : Totally Clean 19(5) 도요타와 닛산의 비교 204. 폴크스바겐 20(1) 회사연혁 20(2) 사업

  • [마케팅]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강화를 통한 해외브랜드 대응전략
  • 자동차 시장의 환경제1절 글로벌 마케팅1. 세계적 공급과잉 2. 자동차업계의 그룹화3. 수입차시장의 성장은 세계적 추세 제2절 내수시장1. 규모와 2003년 전망2. 차급별 예상3. 내수시장의 업체별 점유율 추이제3장 경쟁사 분석제1절 수입차의 적극적인 공세 1. 유럽산2. 미국산3. 일본산제2절 2003년 수입차 마케팅 전략제3절 주 경쟁사 분석1. 르노삼성자동차2. GM 대우자동차3. 쌍용자동차제4장 현대차 자사 분석 (강점과 약점)제1절 현대차의 강

  • [국제 경영] 자동차 전략적 제휴
  • 자동차 산업 구조 조정의 발목을 잡을 가능성을 경계해야 한다. 전략적 제휴 논의 자체에 매달려 있다가 자칫 제휴 논의가 지지부진해질 경우, 국내 업체들의 협상적 저하로 국내 자동차 산업 구조 조정의 방향이 외국 업체들에 의해 일방적으로 결정되는 국면이 초래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대형 업체들 중 다임러 크라이슬러등 미국기업들이 연쇄적인 인수합병에 적극적인 반면 도요타, 혼다, VW 등은 인수합병이

  • [국제재무]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분석-환리스크 관리를 중심으로
  •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분석- 환리스크 관리를 중심으로목 차1.회사소개1)연혁2)현대자동차의 경영이론3)현대자동차의 경영목표4)현대자동차의 21세기 경영계획2.현대자동차의 SWOT분석1)강점2)약점 3)기회4)위협5)SWOT 분석을 통한 현재 상황3.현대자동차 VS 도요타자동차 환리스크 대처방안비교1)현대자동차2)도요타 자동차3)현대차와 도요타의 전반적 차이4.해결방안1)해외생산기지 확보에 주력하라.2)엔화의 움직임에 집중하라.3)품질 수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