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인도의 사업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
인도의 일반 사업환경
1. 인도 국가 개요
2. BRICs, 왜 인도에 주목하는가?
3. 인도경제에 대한 평가
4. 인도 경제의 강점, 약점



2부
인도의 IT 산업
1. 인도 IT 산업
2. 인도의 IT 산업 경쟁력 분석
3. 인도 IT 산업에 대한 평가 및 결론
본문내용
* ‘인도 경제 전망 2008-09’ 중 하이라이트


인프라스트럭처 분야의 더딘 성장
인프라분야에서 더딘 개발은 실물경제 뿐만 아니라 재정적 분야에도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됨
비효율적인 항구와 비좁은 공항들은 인도 회사들의 글로벌 경쟁에서도 불리하게 작용
자금이 좋은 인프라를 보유한 지역으로 만 유입되고 있으며, 이는 곧 지역적 불균형으로 연결되고 있음
향후 5년 동안 9%의 평균성장을 기록하기 위해서 부실한 인프라에 대한 투자금은 4750억 달러 정도 필요할 것으로 전망됨

.
.
.
.
2. 인도 IT 산업 경쟁력 분석

한국의 울산 자동차 공업단지와 같이 한 나라의 경제특구로 지정된
지역을 선정하여, 그 지역이 성장하게 된 배경 및 그 지역 안에 속함으로써
기업이 갖게 되는 이익 및 경쟁력을 살펴보자.
본 분석에서는 인도 최초의 STPI로 지정된
‘아시아의 실리콘 벨리’ 방갈로르 지역에 속한 기업들의
현황 및 외국 기업의 전략을 분석
인도 IT의 힘, 인도 공과대학의 인재 육성 시스템 분석
미래 지식 산업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인도 IT 산업의 미래를 전망
세계에서 가장 잠재력 있는 소비시장 인도,
늘어나고 있는 개인소득과 그로 인한 중산층의 힘을 조명

아시아의 실리콘 벨리, ‘방갈로르’ STPI
IT 산업의 집중적인 성장을 위한 제도 STPI
(소프트웨어 테크놀러지 파크)
1991년 최초로 정보통신부 산하에 설치된 산업단지
IT 기업의 집중을 유도하여 열악한 인프라 환경 극복
기업 간 효율적 교류를 통해 산업역량 증대
인도 전역에 40여개 이상 설치, 인도 IT 산업의 중추적 역할
참고문헌


인도의 주요 산업. 최윤정. 2007
인도경제를 해부한다. 삼성경제연구소 KOTRA. 2006.
글로벌경제를 움직이는 뉴파워 인도. 이인열. 2008.
슈퍼코끼리 인도가 온다. 오화석. 2007.
인도리포트. 가도쿠라다카시. 2007.
한국경제의 희망 BRICs.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 2005.
BRICs의 기회와 위협. 삼성경제연구소. 2005.
인도를 읽는다 전세계 비즈니스 시장의 블루오션. 사카키바라에이스케. 2005.
인도 4대 IT서비스 관련기업 동향분석. 삼성경제연구소

웹자료

www.itx.or.kr IT수출 정보 데이터베이스
www.kiep.go.kr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인도 IT 아웃소싱 산업의 경쟁력 약화와 시사점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인도경제 성장지속 가능성과 시사점
www.naver.com 네이버 경제기사
http://business.gov.in/indian_economy RBI, Annual report 2006-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 사업단위(Division), 60여개 이상 국가에 진출연구 개발비14억 달러 (2008년)최근 5년간 연구개발비 누계액67억 달러3M과 3M재단에서의 사회에 기부금4900만 달러($49 million)(2) 3M Facts 출처: www.3m.com (3) 비전과 공유가치- 비전Satisfy customers with superior quality, value and service우수한 품질과 가치,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킨다.3M은 환경보존과 사회적 책임, 그리고 경제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3M은

  • [국제경영학] 혼다의 국제화 전략
  • 사업내용 및 특기사항4. 절대 비용 우위5. 정부와 법적 규제6. 경영지표II. 경쟁전략1. Profile1) Message2) Honda의 철학3) Motorcycle4) Automobiles5) Power Products6) 국제화과정2. 핵심역량1) Technology2) Leadership3) 혼다 방식4) MarketingIII. 국제화 전략1. 국제화 방법2. 성공사례1) 미국2) 중국3. 실패 사례1) 인도IV. 경쟁우위1. Mortorcycle1) 모터 사이클용 ABS2) 모터스포츠 파크2. Automobile1) 시빅(Civic)의 등장2) 혼다 인사이트V. 친환경 스포츠 마케팅VI. 미래의 혼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국제점유율- Google의 현재 위상Ⅱ.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비전과 목표3.1 목표시장3.2 소비자 욕구3.3 소비자 욕구 충족4. 경영이념과 경쟁관계4.1 경영이념4.2 경쟁관계4.2.1 맥도날드4.2.2 KFC5. 회사개요5.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5.2 설립일자 및 존속 기간5.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5.4 주요사업의 내용5.5 회사연혁6. 재무정보7. 핵심사업8. 경영목표9. 내부환경분석9.1 핵심역량9.1.1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9.1.2 NCSI 패스트푸드 분야 2년 연속 1위9.1.3 로열

  • 롯데리아 기업분석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롯데리아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비전과 목표3.1 목표시장3.2 소비자 욕구3.3 소비자 욕구 충족4. 경영이념과 경쟁관계4.1 경영이념4.2 경쟁관계4.2.1 맥도날드4.2.2 KFC5. 회사개요5.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5.2 설립일자 및 존속 기간5.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5.4 주요사업의 내용5.5 회사연혁6. 재무정보7. 핵심사업8. 경영목표9. 내부환경분석9.1 핵심역량9.1.1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9.1.2 NCSI 패스트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