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 기업의 구매 전 상담 -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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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Ⅰ. 기업의 구매 전 상담
- 기업의 구매 전 상담의 목적 및 선정 이유
본론
Ⅱ. 삼성생명의 소비자상담 현황
1. 온라인 상담
2. 오프라인 상담
3. 소비자 교육

Ⅲ. 실제 상담 진행
1. 온라인
2. 오프라인
3. 소비자 교육

Ⅳ. 소비자 상담의 올바른 방향성 및 이상적 소비자 상담 조직도
1. 온라인
2. 오프라인
3. 소비자교육




본문내용
기업의 구매 전 상담


생산자 중심 소비자 지향적인 시장구조로 변화
소비환경의 변화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한 기업들로 인해 끊임 없는 소비자 불만 제기
피해의 광범위성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도움
사후 소비자 불만족 예방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구매로까지
이어졌을 경우 소비자 만족에 기여

.
.
.
올바른 방향성 및 이상적인 소비자 상담 조직도 도출


이메일 상담의 활성화 방향


상담시간 연장


평일 09:00-16:00
야간근무 or 자택근무를 실시하고 그에 해당하는 수당 지급

상담이용의 편리성 증대


전문성 갖춘 상담원


붙여녛기 식 답변에서 탈피


구체적이고 정확한 답변이 가능한 전문 상담 인력 배치


시스템 구축


한번에 많은 양을 전달 할 수 있는 이메일을 특성을 살려 소비자의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자료나 시스템 마련


지속적인 고객맞춤상담


상담 시 자신의 이름과 연락처, 이메일 주소 제공

1회성 상담이 아닌 지속적이고 장기적 관계로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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