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채용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비정규직 사례 -- 우리은행 / 이랜드
이색면접 -- SK커뮤니케이션 / 신세계 /
신한은행 / 셈표식품/두산주류 BG
이색면접 질문사례 -- 두산 / 효성 / 한국도로공사
직무적성검사 -- CJ / SAMSUNG / GS
면접유의사항
질문과 답변
본문내용
면접 유의 사항
압박면접
지원자를 극도의 긴장상태를 유도하여 자제력, 순발력, 답변의 일관성 평가를 하는 면접
유의사항
* 자기소개서 작성시 천편일률적인 자기소개서는 지양하고
창의력있고 개성있게 작성해야 함.
* 지나친 제스처를 사용하면 신뢰도를 떨어뜨릴수 있음
첫인상이 중요함
* 자신의 의견이 틀렸을때는 면접관에게 정중히 사과를 하고
정정하는 것이 오히려 바람직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기업 인적자원관리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
  • 관리는 조직과 종업원의 관계가 매우 단조롭고, 획일적이며, 기능적으로 짜여있었다. 특히 한국의 기업들은 관료주의적이 성향이 강했고, 능력보다는 연공주의 위주의 틀에 박혀있었다. 최근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고 하지만 앞으로 나가야 할 길은 멀었다. 또 종업원들은 짜여진 틀에 의해 직무를 행하였다. 그리고 그에 대한 보상과 평가를 받는 것이 인사관리로만 여겨졌다. 인사관리가 인적자원관리로 변한 것 또한 최근에 일이다. 이는 우리나라가

  • [인적자원관리] 채용관리
  • 채용관리(Recruiting management)인적자원개발목 차 I. 서론 - 연구 목적, 내용, 방법II. 본론 - 1. 채용의 이론2. 채용의 변화 및 기업체 현황3. 기업체 사례4. 채용관리 비교 사례채용관리III. 결론 - 시사점 및 의의*서론- 연구의 목적1. 연구의 목적• 고용과 채용관리의 지속적 변화• 정기채용에서 수시채용 등 모집방법의 다양화☞ 이러한 채용 관리의 변화를 살펴 - 현재 채용 동향 파악- 기업들이 원하는 핵심인재가 되기 위한 능

  • [인적자원관리] sk텔레콤 채용관리
  • ( SK텔레콤 채용관리 )목 차Ⅰ. 채 용Ⅱ. 채용관리 목표와 SK텔레콤Ⅲ. 채용흐름의 변화채용제도Ⅳ. SK텔레콤 채용시스템과 채용절차채용 프로세스Ⅴ. SK텔레콤의 채용Ⅵ. 결론 I. 채용 1. 채용이란?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우수한 인적자원을 선발하는 것으로 시작(입사)시부터 끝(퇴직)까지 관리하는 것이다. 인적자원이란 물적 자원과 다른 특성을 갖는데 경영의 주체인 동시에 객체도 된다는 특성을 가진다. 2. 채용관리의 목적 우수한 인적자원

  • 인적자원관리 - 채용관리 이론과 채용관리 이론 중 선발의 실시에 대한 기업은행의 실태를 분석
  • 채용’의 중요성은 더욱 더 부각되고 있다. 채용은 이를 원하는 지원자와 기업 모두에게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사안이다. 이제부터 ‘인적자원의 채용관리’이론에 대해서 알아보자. 그 중 기업이 원하는 유능한 인재를 찾는 과정이며, 자신이 그 기업에 맞는 인재라는 것을 증명하는 할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채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선발의 실시’에 대해 기업의 실태와 연결 지어 중점적으로 알아보자.Ⅱ. 이론적 배경채용

  • [인적자원관리] 스무디킹의 경영문화와 채용관리 분석
  • ,타부서와 업무 협조도4.보상제도: 다양하고 자유로운 인센티브카밤데이의 세부 여행인정 - sales를 높은 매장에 배치 (믿고 인정함)연봉벤치군 - 예비 점장들을 모아 평가한 뒤 매니저에서 점장으로 승진Ⅳ. 성공요인 및 배울점1.성공요인공격적인 마케팅브랜드 이미지 관리고객 만족진정성 있는 제품 전달직영점, 가맹점의 철처한 관리조직 문화 활동2.배울점: 성공요인과 비슷고객 만족현지화 -한국인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