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 카페의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동기 및 조사목적

카페의 변천 과정(시장진입시기 분석)

카페 혁신의 유형

* 지배적 디자인 (에스프레소 머신)
- 대형체인
- 테마카페
- 소규모 Take-out 카페
-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서의 카페

혁신제안(가상카페) : 전략적 방향 제안

혁신 프로젝트 분석 및 결론
본문내용
선정동기 및 조사목적

“요즘 대학생들은 어디서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까?”

카페는 이제 더 이상 커피만 마시는 장소가 아닌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기 시작

수십 년 전에 비하면
기술혁신과 제품혁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까지도 변화



카페의 변천과정 (시장 진입 시기)

1930년대

「날개」의 작가 이상이 다방 ‘제비’를
개설함으로써 일반인들에게 소개

초기에는 다방으로 불리다가
후기에는 ‘다실’ ‘찻집’ 등으로 불림


1950년대
미군PX에서 나온 인스턴트 커피
비상시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가미군 PX를 통해 암거래

‘커피’하면 인스턴트로 인식되는
커피 본래의 모습을 왜곡 시키는 계기

.1960년대

명동의 다방문화
인스턴트 커피와 국산차류를 주로 한
다방이라는 이름으로 지하실이나
건물의 2층에 위치

커피의 맛과 향을 음미하며 즐기기보다
단순히 공간 이용 서비스


1970년대
인스턴트 커피 & 음악다방

동서식품에서 맥스웰하우스 생산
세계에서 인스턴트커피 소비량 최다

커피값이 100원이던 시절
대학생,사회초년생에게는 휴식처


.
.
.
.
카페 혁신의 유형 및 패턴 분석

1. 대형 프랜차이즈

에스프레소 머신의 유입과 함께
드립형 커피 & 각종 에스프레소 커피
차와 병 음료수, 빵, 케이크 등을 판매


다양한 메뉴 & 다양한 사이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마케팅] 할리스와 스타벅스 마케팅비교
  • 카페인 함령이 낮고 추출시간이 짧아 향과 맛이 진하면서도 떫은맛은 덜해 신세대와 일부 계층을 중심으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2. 커피구매에 있어서의 소비자의 구매 속성현재 유행하는 커피 전문점은 자신의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사람들의 입맛에 맞추어 기존에 어느 카페에서도 볼 수 없었던 다양함을 지니고 있다. 예전에 사람들이 전부인 줄 알았던 설탕, 프림, 커피가 들어간 인스턴트커피와 전혀 다른 맛을 요즘 커피 전문점은 지니고 있

  • 『 취업의 문이 넓어진다. 』 회사별 합격한 우수 자기소개서 예문 BEST 50...
  • 기술개발 프로젝트에 연구원으로 참가해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1년여 ASAP을 사용하면서 이제는 광학의 어느 분야에 대해서도 프로그램을 만들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준비하고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꼭 기회가 온다고 믿으며, 그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50.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생산혁신본부유년 시절은 자연과 벗하고, 청소년기는 친구와 벗하고, 청․장년기는 치열한 사회와 접해야 한다고 합니다.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기술의 도입으로 성능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지만 차량에 탑재되는 엔진의 기본 작동원리나 형태는 20년 전이나 지금이나 커나란 변화가 없이 ‘연속적인 혁신’의 형태로 발전한다.유 사장에 따르면 인터넷은 차량 엔진과 같은 발전의 궤적을 보이지 않는 다고 한다. 다음은 카페로 야후코리아를 극복할 수 있었고, 네이버는 지식iN으로 인터넷 천하를 호령할 수 있게 되었다. 즉 기존 인터넷 업계의 경쟁구조에서 예측하기 힘들었던 새로운 서비스가나

  • [국제커뮤니케이션] 일본 대중문화의 혁신 수용자 연구서
  • 혁신수용자 층에 대해서 조사해보고 그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Ⅱ. 연구동기 통신 기술의 발달과 국가 간의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국제 교류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우리 주변에서는 ‘가깝고도 먼 나라’ 인 일본의 대중 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런 일본 문화에 대한 관심은 인터넷 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동호회, 카페, 개인 홈페이

  • [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전략 방안
  • 1. Daum 소개 (1) 개요Daum은 즐거운 상상과 도전, 진보된 기술과 혁신을 바탕으로 세상의 즐거운 변화를 만들어가는 기업이다. 지난 15년간 Daum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메일, 카페, 미디어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 소통하며 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세상의 Daum을 만들어 왔다. Daum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에 해당하는 의미이다.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