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실에서의 학습 이론의 적절한 적용과 한계점(교육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심리학 시간에 책을 참고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쓴 레포트입니다.
레포트 점수 탑으로 받았어요 > . <
도움이 될 거에요 ^~^*
- 본문내용
-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강화를 받지 않는 상황에서도 독립적으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주고, 소거에 대해 보다 잘 저항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그리고 정적 강화(positive reinforcement)인 교사의 웃는 표정과 칭찬 그리고 고정비율 강화계획을 겸해주면 좋다. 하지만 정적 강화물은 학생들에게 강력한 동기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동시에 교사는 학생들이 이런 외부의 강화물에 대한 의존성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내가 지켜본 학생들의 경우 강화가 소거된 후에도 계속 참여가 꾸준히 지속된 학생이 있는 반면 강화를 소거하자 교사의 관심을 받지 못한다는 생각 혹은 도움을 받지 못하자 흥미를 잃고 수업시간에 다른 과제를 하는 학생을 보았다.
- 참고문헌
-
교육 심리학 : 이론과 실제 7판, Robert E Siavin, 시그마 프레스
(학교 학습 극대화를 위한)교육 심리학, 여광응, 양서원
교육심리학 : 교육실제를 보는 창, Paul Eggen,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미국선급협회(ABS) 면접 대비 비법서
- [문학] 알렉산더포프
-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샘플/합격 서울시 공무원 업무수행계획서·시간선택제 등
- [영화] 국내 영화의 특수효과
- 버스기사면접질문 통과답(마을/시내버스운전기사면접)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에 있어서 대립하는 가치인 개인주의와 집합주의에 대해 알아보고 두 가치를 사회복지정책에 어떻게 반영하면 좋을지 본인의 생각을 적으시오 (1)
- [건축] 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8장연습문제풀이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연습문제 2장풀이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1장 연습문제 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