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마케팅] Puma Korean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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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About PUMA


Ⅱ PUMA Korea Marketing 전략분석
1. STP
(1)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표적 시장 선택(Market 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2. 4P
(1) 상품(Product) 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촉진(Promotion) 전략
(4) 유통 및 상권(Place) 전략
본문내용
Ⅰ About PUMA
PUMA endeavors not only to be one of the most desirable sports brands in the world, but also to be the first truly virtual sports company.
PUMA는 세계에서 가장 호감이 가는 sports brand가 되는 것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진정한 최고의 스포츠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We will achieve our goals by continuing to do what we have always done - harnessing our resources and experiences to provide our consumers with innovative products that successfully fuse the creative influences from the worlds of sport, lifestyle and fashion.
목표 달성을 위해 언제나 해왔던 방식을 사용한다 - 소비자들에게 스포츠와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패션의 세계로부터 영향받은 창조물을 성공적으로 융합시킬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자산과 경험을 이용한다.

1. Vision
스포츠와 운동 경기 수행에 있어서 그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는 PUMA는 스포츠, 패션, 그리고 라이프 스타일로부터의 영향을 성공적으로 융합시키는 브랜드로 진화한다. 미래를 정복하고자 하는 정열적 욕망만큼 기업의 전통을 존중한다. PUMA의 비전은 고객들이 오늘과 내일을 정의하는 것을 돕기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PUMA의 상품들과 함께 할 수 있으리라는 것을 확신한다.

2. Brand Mission
세계에서 가장 호감이 가는 브랜드가 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PUMA는 다음의 세 가지 : Product, Marketing, 그리고 Sale의 근본 이념에 중점을 둔다. PUMA의 이름과 Logo가 있는 모든 상품에 질적 우수성, 혁신성, 그리고 차별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이 세 가지 요소들을 계속하여 조절하는 끝없는 탐구를 하고 있다.
참고문헌
<마케팅 원론>, 안광호 외 2명, 학현사, 2001.
<마케팅 관리>, 박충환, 박영사, 2002.
<마케팅 관리>, 김용만, 대명출판사, 2002.
<마케팅 포지셔닝>, Ries Al, 십일원 출판사, 2000.

참고 Site
http://www.puma.com
http://www.pumakorea.com
http://www.eland.com
http://www.chosun.com
http://www.joins.com
http://www.donga.com
http://www.mk.co.kr
http://www.fannenews.com
http://www.realshoes.co.kr
http://www.sportskiss.com
http://www.headlines.yahoo.co.kr
http://www.news.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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