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놀이지도] 꼬리잡기 놀이지도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지도 시간에 모의수업했던 수업계획안이구요. 군더더기없이 A+받은 레포트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제가 직접 TC안 작성한 것이구요, 부족한점은 구매하신후에 수정을거쳐 참고하여주세요^^*
본문내용
①손유희로 주의집중을 한다.
엄마오리가 (검지 하나 하나 내면서)
점심가지고 (두 검지로 크게 네모를 만들며)
소풍을 간다 (걸어가는 시늉 )
뒤뚱 (어깨를 으쓱한다)
애기오리가 (약지 하나 하나 내면서)
점심가지고 (두 약지로 작게 네모를 만들며)
소풍을 간다 뒤뚱 (위와 똑같이)
외나무다리건너 (오른손가락으로 왼팔어깨까지 걷는다)
폴짝 (어깨에 있는 손가락을 폴짝 뛰듯이 귀근처에 놓으며)
언덕에 올라서니 (귀근처에 있는 손가락을 머리위로 놓으며)
야호 (손가락을 멀리 뛰듯이 크게 원을 그리며 손제자리)
흐르는 시냇물에 (시냇물 흐르듯 손 모양)
즐거운 오리소풍(랄랄랄 손 모양)
꽥꽥 (오리 입모양)

②게임에 대한 접근
T: 하늘반이 바른 자세를 하는 동안 너희들에게 소개해줄 친구들을 데리고 왔어.
C: 누구에요?
T: 너희들이 ‘친구야 나와봐~’라고 외쳐보자.
C: 친구야 나와봐~
T: (동물의 꼬리만 보이는 자료를 융판에 붙인다.)어라? 애들아, 뭐가 보이니?
C: 꼬리요!
T: 그래, 꼬리가 보이는구나. 어떤 친구의 꼬리일까?
C: 잘 모르겠어요. 안보여요.
T: 바르게 앉아 있는 oo가 나와서 어떤 친구인지 떼어보겠니?
C: 네.
T: 와~ 어떤 동물이니?
C: 원숭이에요.
T: 그래. 원숭이구나. 그럼 이 꼬리는 어떤 친구의 꼬리일까? 이번엔 누가 나와서 떼어 보고 싶니?
C: 저요.
T: 오늘 예쁜 머리띠를 하고 온 oo가 나와서 떼어보자. (유아의 개별성을 인정해준다.)
C: 얼룩말이에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D]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교육 계획안
  • 유아의 발달과 우리문화의 특징, 우리사회의 요구 등이 적극 반영된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교육과정의 개발이 필요하며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지도와 실천적 방법에 관한 연구가 모색되어져야 한다.과거 1969년에 처음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이 제정되고 2007년 개정된 제 7차 교육과정 제정에 이르기까지 교육목적과 목표, 교육편제, 영역, 수업일수, 운영방법 등이 꾸준하게 변화하고 발전해왔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몇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교육 지도방법 361)지도유형2)안전교육 지도 시 교사의 유의사항3)유아를 위한 화재안전교육프로그램의 실제Ⅱ 화상1.화상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 -431)화상안전교육의 필요성2)화상에 대한 안전교육의 목표2.어린이 화상사고 현황 433.화상사고 분야별 사례분석 -451)분야별 사고유형2)분야별 사고 실제사례3)화상사

  • [교육] 만 5세 유아의 전통문화와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
  • 놀이공간이 부족하고 지적 능력 발달에 초점이 맞추어지면서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문제와 요구, 필요성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전통문화 교육 프로그램과 생태유아프로그램에 이목을 집중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이탈리아 에밀리아시의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미국에서 개발된 ‘프로젝트 접근법’, 영국의 ‘썸머힐 학교’ 등 외국에서 개발된 프로그램들은 각국의 지역적 특성이나 가치관, 역사, 문

  • [보육과정] 보육기관 설계
  • 교육① 가베(恩物)교육이란?독일의 교육학자이며, 최초의 유치원 설립자인 프뢰벨이 1837년에 유아들을 위하여 고안하고 창작한 교재 교구의 총칭이며, 이 교육은 아동의 심신의 발달과 요구에 맞추어, 모양이 단순한 것부터 복잡한 것에서부터 복잡한 것에 이르기까지 연속적으로 발달하도록 구성 되어있다.② 가베의 특색- 모든 사물 형태의 기본적인 조건인 점․선․면으로 구성되어 기하학적으로 구성.- 교구 놀이를 통하여 수, 언어의 학습기회

  • [유아교육] 유아의 안전사고의 실예와 예방 대책
  • 교육입니다. 김웅래 기자가 보도합니다.리포트수업이 끝날 무렵, 서울의 초등학교 앞. 학부모들이 불안한 마음에 자녀를 직접 데려가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터뷰:백낙찬, 서울 방배동 1학년 때 아이 참 이쁘다고 하면서 학교 데려다 준다고 차를 태우려고 하는 걸 내가 뒤에서 고함지르는 바람에. 그리고 나서 겁이 더 나.인터뷰:이진영, 서울 방배동오늘은 원래 계획에 없었는데 또 어제 뉴스보고 하니까 마음이 좀 안 좋아서 나왔어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