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소니코리아의 전략분석과 위기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8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니 소개
2. 소니코리아 소개
3. SWOT 분석
4. 소니코리아의 전략
5. 소니코리아의 위기
6. 위기극복방안
7.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소니라는 브랜드를 처음 접하게 되는 것은 워크맨에 대한 구매욕구가 생기기 시작하면서부터 일 것이다. ‘WALKMAN'이란 휴대용 테이프/컴팩트디스크 재생기로 구매자로 하여금 처음으로 소니라는 브랜드를 접하게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흔히 이러한 휴대용 재생기 종류 전체를 가르켜 워크맨이라고 일반 명사화하여 말할 정도로 소니의 워크맨은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의 제품이 되어 버렸다. 소비자들은 이 제품 시장 군에서 타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소비자들은 워크맨을 구매했다고 표현한다. 이렇게 어떤 브랜드의 제품 자체가 일반 명사화 되어 쓰이고 있다는 것은 그 브랜드가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 준다. 소니가 가진 가장 큰 힘이 바로 이런 브랜드 가치이다. 우리는 워크맨을 통해서 형성된 소니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후에 우리가 구매하고자 하는 모든 전자제품군에 소니의 제품을 포함시키게 되는 것이다. 소니의 워크맨의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경험한 고객은 이런 소니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다른 제품군에도 투영시킨다. 여기에 소니가 전자회사에서 새로운 네트워크 IT업체로 탈바꿈하려고 내놓은 각종 네트워크 관련 제품들까지 가세한다면 소니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힘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가를 알 수 있다.
- 참고문헌
-
www.sony.co.kr
www.lgeri.com
www.Dreamersclub.co.kr
value.hankyung.com
news.mk.co.kr
news.joins.com
sports.chosun.com
www.etnews.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www.unn.net
The Strategy Paradox - Raynor, Michael, Bantam Dell Pub Group, 2007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 오가 노리오, 안소현 역, 루비박스, 2004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 소니와 미쯔비시 - 제일기획 리포트. 2004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 삼성경제연구소, 2003
일본 소니가 한국 삼성에 따라잡힌 이유는 - 김동호, 창작시대, 2002
소니제국의 마케팅 - 야마무라 신이치로, 참솔,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