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 차(茶)전문점 창업계획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아이템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결 론
본문내용
(1) 개발 동기
우리나라에서는 식사 후에 후식을 곁들이면서 여유를 즐기는 문화로 생활이 바뀌고 있다. 이렇게 바뀌고 있는 생활 문화가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의 성공을 시작으로, 지금은 건강을 생각하면서 차를 선호하는 경향으로 까지 발전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추어 사람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차 전문점을 계획하게 되었다. 이미 우리나라에도 차 전문점은 시내 중심가에 드문드문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다양한 차의 종류가 사람들에게 제공되고 있지만, 정작 사람들은 차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진정으로 즐기고 있지는 못한 실정이다. 그에 따라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단순한 글귀로 그 차에 대한 소개정도의 정보가 아닌, 전반적으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직접 차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다.

(2) 특성
현재 차를 전문으로 하는 카페가 시내 중심지나 유동인구가 비교적 많은 이대나 홍대 앞 같은 대학가 앞에 조금 있다. 그러한 카페들의 운영은 티와 간단한 쿠키와 다과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세련된 인테리어로 장식된 가게에서 조용하게 자신들이 선택한 차를 곁들이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대개 이런 카페들은 커피 말고는 차를 위주로 한다는 점에서만 커피 전문점과 다르지 큰 차이는 없는 실정이다.
하지만 우리의 사업은, 단순하게 메뉴판에 적혀져 있는 설명과는 다른 각각의 차가 정확히 어떤 효능을 하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에게 좋고 몸의 어디에 좋은지 각각의 차들을 비교하면서 차 하나하나마다의 특성을 되도록 구체적이게 제공할 것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아직 많은 차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단순한 설명만으로는 차를 고르는 데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포관적인 작품인 것 같습니다.
  • shee0***
    (2009.12.14 00:47:1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시장조사와 정성이 많이 담긴 계획서입니다.
  • terry***
    (2009.01.23 01:54:49)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레포트
  • 차이즈를 배울 때, 프렌차이즈의 단점과 장점을 몸으로 직접 느꼈다. 프렌차이저의 횡포에 어쩔 수 없는 부담을 지어야 할 때, ‘사장님께서는 절대 이 사업은 하지 말라’고 충고까지 하시며 한탄을 하셨다. 우리가 배운 「중소기업론」에서 창업의 가장 큰 동기는 기업가의 의지와 이전의 경험이었다. 아직은 내가 창업의 의지가 많지는 않지만, 언젠가 나도 창업을 할 날이 있을 것이라 미리 준비하는 차원에서 창업계획서를 작성하였다. 또한 이전경

  • 카페컨셉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
  • 카페컨셉 찻집창업 사업계획서< 목차 >1. 사업개요1) 업체명2) 업체위치3) 사업취지4) 사업비전과 목표2. 차별화전략1) 의자2) 연계된 결재방법3) 건강차4) 전략적 혁신3. 사업 현실성분석1) 수요조사를 통한 사업의 현실성 조사ー대학생 설문조사 결과ー등산객 설문조사 결과2) 산업구조 분석을 통한 현실성 분석4. 벤치마킹 전략5. 시장분석1) 입지현황2) 고객 분석3) 성별/연령대별 유동인구 고객 활동 비율4) 경쟁자 분석5) 시장점유율 현

  • [창업계획서] 게스트하우스 임대숙소 사업업체 사업계획서
  • 사업성2. 창업아이템 개요 및 시장조사결과-창업아이템의 개요-시장 수요조사 결과3. 창업아이템 기술분석-창업아이템(기술)의 차별성-창업아이템의 경쟁력 및 파급효과4 사업화계획(1) 시제품제작 계획-입지선정-소요비용 및 세부제작 (2) 창업 계획(3) 생산 계획-상품 판매계획-상품서비스 구축계획⒜게스트하우스와 연관사업 구축⒝소비성물품 도매처 확보⒞유무선인터넷 확보⒟게스트하우스내 옥상 주점설치(4) 홍보 및 판매전략-SNS

  • [사업계획서, 외식, 외식경영,홍차,음식점] 다즐링아일랜드(홍차전문점 사업계획서)
  • 차, 케이크, 빙수영업시간12:00~24:00특징-제과실이 따로 있어 케잌들과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냅니다르뺑메뉴커피류, 홈메이드 케이크, 초콜릿, 샌드위치, 쿠키 영업시간08:00~22:00특징-생치즈가 그대로 살아있는 프렌치 치즈 케이크, 달지 않은 녹차 케이크.-건물특성상 가시성이 약하고, 홍보가 적어 찾기가 힘 들다.Ⅴ. 차별화전략 마케팅에서의 기본은 product, price, place, promtion으로 이루어지는 4p라고 할수있다. 그러나 현재 변화의 주기가 짧

  • [마케팅조사] O’Sulloc Tea House 확산전략 수립-`웰빙테마카페` 확산을 위한 소비자동향조사
  • 전문점 시장에서는 아직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본 조사에서는 비교대상으로써의 인지도 문제와, 아직 프렌차이즈화 되지 않은 점을 이유로 하여 경쟁자로써 포함시키지는 않았으나, 불경기 속에서도 웰빙 열풍에 힘입어 최근 ‘휴(休)’ 트렌드와 함께 차(茶)를 주제로 한 마케팅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바 또 다른 경쟁자로써 현대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티톡스’와 롯데백화점의 ‘헤롯 라운지’ 등도 있다. 특히 현대백화점이 최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