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본죽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 & 경영전략
7. 마케팅 & 경영성과
8.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 점 개설 후 전통 음식 “죽”을 대표적인 웰빙 건강 식품으로 상품화 성공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 메뉴의 다양화 성공.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룬 본죽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본격적인 해외사업에도 진출.
건강 지향적 소비지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소비자의 의식이 건강 지향적 성향을 보임에 따라 식품 시장의 흐름이 변화하고 있다. 건강을 중요시 하는 음식들을 많이 찾으면서 간편하게 죽 집을 찾아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는 죽으로 식사를 하는 경우가 있다. 요즘은 건강의 범위가 더 광범위해져서 다이어트, 피부미용까지 다양화되고 있어 본죽에서는 해물 죽과 같은 죽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 소비자 웰빙 지수의 2007년 조사에서 웰빙 서비스 부문 종합 2위, 죽 전문점 1위 업체로 선정
2007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을 수상
비수기로 불리는 여름 6,7,8월 매출이 3,4,5월 매출과 동일하게 나오거나 오히려 15~20% 증가세를 보이는 등의 성공적인 모습
참고문헌
www.bonjuk.co.kr
www.bonbab.co.kr
www.bonfamily.co.kr
www.hyunjuk.com
www.jukstory.com
www.joins.com
www.heraldbiz.com
www.dt.co.kr
www.hankyung.com
스타들의 특별한 창업 다이어리 - 최은성, 거름, 2006
꿈꾸는 죽 장수 - 김철호, 거름,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외식 업계의 무분별한 고객 확장 전략은 단기적인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는 있겠지만, 일대일 맞춤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다면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단골 고객의 확보를 통해 꾸준한 매출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6. 외식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7P 전략규모가 크든 작든 사업을 하기 위해선 나름대로 성공 전략이 있어야 한다. 외식업에 뛰어 들어 실패하지 않기 위해선 제품, 가격, 판매촉진, 장소, 생산과정 등과 관

  • 본죽(본아이에프) 기업분석과 본죽 마케팅 SWOT,4P전략분석및 본죽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 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4. 본죽의 글로벌 진출 전략5. 본죽 해외진출 글로벌전략 사례분석(1) 해외진출 실패사례분석 (베트남)(2)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일본)1) 일본 건강식 시장상황분석2) 일본진출 마케팅전략① 브랜드 마케팅② 프랜차이즈 마케팅③ 현지화 전략(3)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중국)1) 중국 건강식 시장상황분석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① 브랜드 마케팅② 프랜차이즈 마케팅③ 현지화 전략6. 결론 및 향

  • 본죽 성공요인과 SWOT,STP분석및 본죽 마케팅사례와 기업전략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본죽 향후전략제시
  • 본죽-성공요인-SWOT,STP-기업전략-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시INDEX1. 본죽 브랜드소개2. 본죽의 성공요인3. 본죽 기업환경분석 (PEST분석)4. 본죽 SWOT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본죽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본죽 기업전략(1) 블루오션 전략 (2) 트렌드 맞춤전략(3) 프리미엄전략(4) 해외진출전략1) 브랜드믹스 전략2) 마스터 프랜차이즈 전략3)

  • [프랜차이즈경영] 본죽 분석
  • 본죽” 말고도 ‘죽 이야기’, ‘현죽’, ‘참죽’ 등 비슷한 이름의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났다. 하지만 이런 비슷한 이름과 비슷한 메뉴의 판매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다른 죽 집보다는 “본죽”을 찾고 있고 어느새 “본죽”의 가맹점은 650개가 되었다. 즉, “본죽”이란 네임벨류가 다른 죽 집들보다 원조라는 느낌을 들게 하기 때문이다.9. 경영 이념과 철학1) 기업이념 : 본죽 for you.“본죽”의 기업이념은 ‘정성’, ‘사랑’, ‘건강’이다. “

  • [마케팅] 본죽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본죽은 전체 외식업 시장 안에서 다른 일반 음식점과 차별화 하여 특별한 고객층에 마케팅 전략을 집중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본죽은 외식업에 뛰어들기에 앞서 다양한 변수로 기존 외식 시장을 세분화하였는데 그 중에서도 시장세분화의 핵심적인 기준은 행태적 변수에서 추구하는 편익 즉, 식사로 인해 얻는 편익에 따른 분류이다. (1) Segmentation1) 기본적인 욕구 해소와 시간적 편의를 중시하는 소비자 음식의 맛, 영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