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DHC KOREA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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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성공요인분석
7. 향후 전략
8. 시 사 점
본문내용
DHC는 요시다요시아키 현사장이 1972년 창립하여 출판 사업을 시작한 이래 1983년에 화장품사업을 본격적으로 개시하였다. 이후 94년 미국 내 DHC U.S.A. Inc를 설립하여 97년 화장품의 통신판매를 본격적으로 개시하였으며 95년에는 DHC Taiwan Inc를 설립, 99년대만 내에서 화장품통신판매를 개시하게 되었다. 또한 99년에는 일본 내 전국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발매하여 편의점화장품의 대명사로 굳건히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현재 DHC는 화장품사업부문, 건강식품사업부문, 이너웨어사업부문, 에스테딕 사업부문, 번역 사업부문, 출판 사업부문, 교육 사업부문, 리조트사업부문 등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지속적인 변화를 통한 유통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2002년 한국 내 DHC KOREA Inc를 설립함으로써 한국 내에서도 본격적인 화장품 통신판매시장을 개척 중에 있다.

(1) 기업이념
“같은 가격이라면 고품질의 제품을, 같은 품질이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품질이 우수하지 않으면 제품화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DHC의 제품 개발 정책이다. 모든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고품질인 원재료를 높은 농도로 배합하고, 또 기존의 상품보다 우수하지 않으면 상품화는 하지 않는다고 하는 독자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것은 DHC의 독자적인 시스템 때문이다. 자사에서 원료 조달, 생산, 판매, 물류까지 모든 시스템을 통합해 제품 제조, 유통에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판매 시점에서는 통신판매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과의 직거래를 통해 줄일 수 있는 비용만큼의 가치를 고객에게 환원해주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www.dhckorea.com
www.kcia.or.kr
www.rankey.com
www.scsk.or.kr
www.lgeri.co
www.seri.org
www.inews24.com
economy.hankooki.com
www.dt.co.kr
www.chosun.com
www.donga.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블루마켓을 찾아라. - 김영한, 크레듀, 2005
화장품 통판 업체, DHC 성공비결 - 김예빈, emars,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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