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E-MART)의 마케팅과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7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E-MART 성공전략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국내 할인점 업계에 첫 발을 디딘 E-MART는 시장선도기업으로써 매년 매출액, 시장 점유율에 있어 두드러진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99년 1조 6183억 원이던 매출액은 2000년엔 두 배 가량인 3조400억 원으로 뛰었고, 2001년에도 36% 증가한 4조1400억 원을 기록했다. 국 · 내외점포수도 합쳐 06년 90개에서 07년 112개로 늘었다. 93년 1개 점포로 출발해 그 해 고작 30억원의 매출을 올렸던 이마트는 8년 만에 점포 수 는 42배, 매출액은 1380배 증가, 국내 유통업계의 거인으로 성장하기 시작했으며, 그 후로 8년이 흐른 지금은 국내에선 월마트를 인수 합병해 부동의 입지를 굳혀 중국 진출에도 성공 했다.
2010년 GDP의 11.3% (현재 6%) : 국민경제 및 서비스산업 발전에 파급효과가 크고 성장잠재력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
대형마트 선호현상 지속 : 양적인 성장, 대량구매 및 저가지향의 소비행태 증가, 주말 고객 확산
창고 형 매장운영으로 재고의 최소화로 원가 절감에 성공으로 경쟁브랜드와의 가격경쟁에서 우위를 점함
이마트는 경쟁력 있고, 차별화 된 상품기획과 운영을 위해 국내 유통
업체로서는 최대 규모인 120여명의 전문 바이어 조직을 갖춤.
협력업체와 공동 기획을 통한 상품 차별화로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음
- 참고문헌
-
www.shinsegae.com
emart.shinsegae.com
www.emart.co.kr
www.retailnews.co.kr
www.discountstorenews.com
www.nso.go.kr
www.hankyung.com
www.segye.com
economy.hankooki.com
이마트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비엔피, 2007
고객의 심장을 사로잡다 (이마트의 고객만족 경영) - emars, 2005
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 박종현, 무한, 2004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 - 최정우, emars, 2004
유통의 이해 - 변명식, 학문사,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