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7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현지화 전략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본격적인 이동통신 시대의 개막에도 불구하고 기술력의 부족으로 외국통신업체에 밀렸던 국내 이동 통신 산업에 새로운 희망을 준 제품이 휴대폰 ‘애니콜’이었다.
“한국지형에 강하다”는 마케팅 전략으로 그 동안 국내 휴대폰 시장을 석권해 온 모토롤라 아성에 도전한 ‘애니콜’은 출시 1년 만에 모토롤라를 제치고 업계 1위로 부상하여 한국 휴대폰의 자존심을 지켰다.

과시소비성향
중국 소비자들은 친구, 이웃이 구매한 제품의 브랜드 내지는 품질과 비교하는 경향이 있어 다른 사람 것보다 우수하든지 아니면 최소한 동질의 제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또한 중국 소비자들은 구매에 있어 첫 구매자가 되기를 꺼려하는 경향이 있는 동시에 타인에 비해 뒤쳐지기를 원하지도 않는다.

고급 외제품에 대한 강한 선호성향
과시소비성향과 관련되어 중국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외제품 선호성향이 강하다. 80년대 초의 개혁, 개방 초기에는 외제품이면 무조건 좋다는 인식이 팽배해 있었으나 80년대 말부터는 외제품이라 하더라도 품질, 브랜드, 기능, 디자인 등을 비교할 만큼 선택적인 구매성향이 강해졌다.

브랜드 인지도
중국 소비자들은 외제품 선호도가 높고 선택구매성향이 강하며, 구매판단에 있어 브랜드 인지도가 미치는 영향 또한 크다. 따라서 제품의 존재를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참고문헌
www.sec.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ki.or.kr
www.kef.or.kr
www.nso.go.kr
www.koreaherald.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한국 휴대폰이 ‘세계 IT의 아이콘’이 되기까지 – 국정브리핑, 2007
성공하는 삼성의 변화관리 - 강상구, 어드북스, 2005
중국마케팅 - 김용준, 백은영, 박영사, 2004
국내이동통신기업의 대중국 진출전략 – 박상도, 계명대 대학원, 2004
해외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의 현황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4.1.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4.1.2.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경쟁구도4.1.3.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4.2. 삼성의 전략적 challenge p284.2.1. 브랜드 상의 Challenge4.2.2. 중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4.2.3 중국시장에서

  • [해외투자론] 삼성전자의 중국 진출(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
  • 중국 단말기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통해 중국 단말기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중국시장 내 점유율 및 수익률 제고를 이룬 것에 주목하여 그 성공요인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제 2 장 이론적 배경여기서는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선행연구를 통해 살펴보기로 하자. 첫째,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를 제품전략, 가격전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중국시장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국제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략수립과정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향후 진로방안에 대해 소개 하고자 한다.2. 서 론가. 기업 소개1) 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 만원)2) 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3) 경영이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시장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도 눈을 돌려야 한다. 이를 위해 휴대폰 산업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대표적인 기업인) 세계 1위의 노키아와 국내 1위(세계 3위)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