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업체 현황 및 듀오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결혼정보업계 동향/시장성
(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2) 결혼정보회사의 역사와 현황
(3) 업체 현황 및 시장 규모

2.결혼정보회사 ㈜듀오
(1) 회사 개요
(2) 경영 이념
(3) 설립배경 / 목적
(4) 서비스 시스템 구성
(5) 회사 특징

3.결혼정보업 호황 이유
(1) 사회경제적 배경
(2) 문화적 배경
(3) 기존 중매 업체(마담뚜, 결혼상담소)대체
(4) 컴퓨터와 통신의 발달

본문내용
1.결혼정보업계 동향/시장성

(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 미혼남녀 DB의 전산화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정보제공 회사
-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 커플을 연결하는 新중매 서비스 회사
- 테마 미팅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만남의 장 마련
- PC통신과 인터넷을 통해 결혼/미팅 정보 제공(IP&CP 사업)
- 웨딩컨설팅 및 생활 정보 서비스 제공
- 회원상담, 고객관리, 이벤트, 홍보, 인터넷사업, 웨딩사업 등 분야별 전문부서를 둔 벤처기업
- 수십명 이상의 고급인력 보유와 첨단 시스템 구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듀오 DUO 기업분석및 듀오 마케팅사례분석과 듀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듀오(Duo) 기업분석I. 서론1. 결혼정보 업체 듀오(Duo) 소개1) 듀오(Duo)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결혼정보 업체, 듀오(Duo). 듀오의 기업명인 Duo는 단어 그대로 ‘이중주’를 뜻하는 음악용어에서 따왔다. 남녀가 이중주처럼 조화롭게 인연을 만들어나가라는 뜻이다. 창업주는 현재 듀오의 명예 고문직을 맡고 있는 장성한 고문이며, 현재 듀오를 이끌고 있는 CEO는 김혜정 대표이다. 듀오는 ‘新중매문화 창조’라는 가치 아래 1995년 설립되었고, 자체 개

  • [경영전략]DUO듀오 전략경영사례 분석
  • DUO듀오만남 그 이상의 만남목차연구 목적회사 소개2-1)사명2-2)연혁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2-4)조직도3. 외부환경 분석3-1)결혼정보회사란?3-2)업체현황3-3)산업구조 분석3-4)경쟁기업 분석기업의 내부환경 분석4-1)경영자원 분석4-2)핵심역량 분석경쟁 전략5-1)마케팅전략5-2)4p’s 전략전략적인 발전 가능성결론(일반화)1.연구목적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 [경영전략]결혼정보회사 듀오 전략경영 사례
  • DUO듀오만남 그 이상의 만남목차연구 목적회사 소개2-1)사명2-2)연혁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2-4)조직도3. 외부환경 분석3-1)결혼정보회사란?3-2)업체현황3-3)산업구조 분석3-4)경쟁기업 분석기업의 내부환경 분석4-1)경영자원 분석4-2)핵심역량 분석경쟁 전략5-1)마케팅전략5-2)4p’s 전략전략적인 발전 가능성결론(일반화)1.연구목적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 [마케팅분석]결혼정보회사 `Duo`듀오의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분석
  • 결혼정보분야 1위> 한국일보주최관혼상제부문 우수상 수상세계일보, 2001 히트상품에 선정 (결혼정보 제공 서비스 부문)100HOT 주최, 상반기 분야별 사이트 순위 1위 (결혼정보 부문)2-3) 듀오의 자산규모-매출액: 80억 5200만원-경상이익: 17억 7300만원-순이익: 12억 2400만원-자본금: 12억 6000만원-종업원: 220명 中 커플매니저150명 3. 외부환경분석여기서는 우선 결혼정보회사가 무엇인지에 대해 간략히 정의한 후, 업체현황 및 동종

  • [경영정보시스템] 결혼정보회사 듀오 DUO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제시
  • 결혼 정보 회사 2. 결혼 정보 회사의 현황II. 본론가. DUO 분석1. 경영1-1 company1-2 customer1-3.competitor1-4. 경영상 문제점2. 조직2-1 듀오의 조직도2-2 조직의 문제점3기술3-1.DMS 분석3-2 기술적 문제점나. 분석을 통한 듀오의 경쟁 우위다. 문제점과 개선 방안 제안1. 경영적 측면1-1 Focus on Quality, rather than Quantity1-2 공익적 측면의 활동 부족1-3 성혼 이후의 관리2. 조직적 측면2-1협업 시스템3. 기술적3-1.DMS의 역량 및 활용 범위 확대3-2 대면적 만남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