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해태음료 까망콩차를 위한 communication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상황
(1) 전체시장
(2검은콩 음료별 매출추이

2. 3C
(1) Corporation
1) Market Fact
2) Product Fact
3) Communication Fact
(2) Competition
1) Brand Profile
2) 광고 Concept
(3) Consumer
1) Brand 선호도
2) 소비자 Brand Image


3. 4P’s
(1)Product
1) Product Profile
2) 소비자 편익
3) Product Concept
4) 포장용량및 용기 디자인
(2)Price
1) 가격전략
2) 가격에 대한 소비자 태도
(3) Place
1) 주요 구매장소
2) 구매행동의 특성
3) 유통전략
(4)Promotion
1) 이벤트
2) 광고컨셉전개

4. SWOT
5. Positioning Map
6. 문제점 및 기회
본문내용
1. 시장상황
(1) 전체시장
(2검은콩 음료별 매출추이

2. 3C
(1) Corporation
1) Market Fact
2) Product Fact
3) Communication Fact
(2) Competition
1) Brand Profile
2) 광고 Concept
(3) Consumer
1) Brand 선호도
2) 소비자 Brand Image


3. 4P’s
(1)Product
1) Product Profile
2) 소비자 편익
3) Product Concept
4) 포장용량및 용기 디자인
(2)Price
1) 가격전략
2) 가격에 대한 소비자 태도
(3) Place
1) 주요 구매장소
2) 구매행동의 특성
3) 유통전략
(4)Promotion
1) 이벤트
2) 광고컨셉전개

4. SWOT
5. Positioning Map
6. 문제점 및 기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감성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 전략입니다. 후발기업경우 색을 활용하여 기존 선발 기업 제품과의 차별화를 강조하며 타겟팅의 심리를 유도하여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도록 자극하는 촉매제로 활용합니다. 제과, 우유 , 음료 업체들의 경우 주 소비층인 10~20대의 컬러문화에 어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시도하면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해태음료의 “엘로 콤비콜라”의 경우 기존의 콜라색이 갈색 이여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 까만콩차,리네이밍기획안,리네이밍사례,리네이밍,뉴네이밍,리네임,브랜드리네이밍
  • 전략 -방향제시방향1방향2기능성을 강조한 네임 개발새로움과 개성을 강조한 차별화된 네임 개발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후보안TeanTea(차) + bean(콩)후보안1BeanteafulBean(콩) + tea(차) + full(가득)콩이 가득 들어있는차 라는 뜻이며, beautiful을 연상시키는 단어이기도 하다.후보안2Slin Slim(날씬한) + in (안에)날씬함을 내안에 담다 후보안3후보안4까망 미인까만콩의 까망과 주타겟인여성을 겨냥하여 만든 네임.차온 까

  • 어린이음료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캐릭터 음료를 중심으로
  • 마케팅수단 하나를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지 일 것이다. 그러므로 캐릭터가 실질적으로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며 어떻게 활용되어야 아동들의 소비생활에 효과적인지를 실증분석을 통해서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범위는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어린이음료 중 뼈장군(롯데), 귀혼팡팡(웅진), 뽀로로(한국야쿠르트), 메이플스토리(해태음료), 쿠우(코카콜라), 키즈플러스(미닛 메이드), 마법천자문(롯데), 팬돌이(해태) 등을 대상으로 캐릭터를 연구하였다. 본

  • [국제경영] 네슬레 Nestlé 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 전략을 강의하는 문휘창 교수는 다국적 기업들은, 특히 식음료 산업의 다국적 기업들은 현지화 과정에서 현지 시장의 입맛을 고려한다고 코리아 헤럴드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즉,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고 현지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제품에 익숙해지도록 유도하는 것에 있어, 현지 반응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갖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특히, 업무 관습이나 정치적 문화적 차이가 두드러지는 지역에 있어 특히 중요하다고 하였다. 즉, “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전략을 세우고 있다. 그래서 명동점은 여성들을 위한 프리미엄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여성들의 깔끔하고 청 결한 성향을 고려하여 문화공간 같은 아름다운 화장실 시설과 화장실에는 여성들이 메이 크업할 수 있도록 비품을 비치했다. 업계 최초로 미용실을 연상케 하는 여성전용 파우더 룸 설치 및 그 동안 쇼핑 후에 여성들의 영화관람을 불편하게 했던 쇼핑백 무료 보관 서 비스 등을 통해 쇼핑과 영화의 만남을 용이하게 하고 있다.③ 유아 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