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교육심리학이론을 바탕으로한 효과적인 협동학습 방향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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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4명의조원이 한학기동안열심히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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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선정 이유
문제해결 과정 설정
현상분석
문제점 도출
문제해결 – 비효율적 운영의 문제
문제해결 – 구성원의 문제
결과 예상 및 시사점
본문내용
합리적 기준을 통하여 리더를 선출하고 전체적인 계획을 짜서 구성원들이 모두 어느 정도
프로젝트의 결과물이 어떻게 될지에 대한 공감대를 가지는 인지적 맥락의 공유가 협동 학습
에서도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느꼈고, 이러한 맥락의 공유가 논의를 일관되게 하여주고,
깊이 있는 생각이 나올 수 있도록 해 주는 것 같다.

또한, 개인 책무성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특성을 파악하여 역할 분담을 한다면 단순하게
Task만을 중심으로 한 역할분담보다 효율적인 활동이 가능해 졌다.

주제도 정하지 못했던 초반의 문제는 개개인이 사전조사 없이 자기의 주장만 하는 피상적
접근방법이었다고 생각하고, 이러한 피상적 접근은 협동학습에서 많은 낭비를 가져온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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