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유한킴벌리 소개
1. 유한 킴벌리란 어떤 회사인가?
2. 유한양행
3. 킴벌리클라크
Ⅱ. 유한킴벌리의 경영 방침
1. 윤리경영
2. 환경경영
3. 지식경영
4. 가족 친화 경영
Ⅲ. 유한킴벌리의 사회 주요 활동
1.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 펑생 학습 캠페인
3. 가족 친화 캠페인
4. 문화 지원 활동
5. 건강․위생 캠페인
6. 사원 자원봉사
Ⅳ. 경영 성과
Ⅴ. 유한킴벌리의 사례는 모든 기업에 적용 되어야 하는가?
- 본문내용
-
Ⅰ. 유한킴벌리 소개
1. 유한 킴벌리란 어떤 회사인가?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합작기업으로 모범을 보이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는 유한학원과 유한재단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국민이 건강해야 나라를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과 “가장 좋은 상품의 생산, 성실 납세,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을 기업이념으로 1926년 유일한 박사가 창립하였습니다. 주요 생산품은 의약품, 건강식품이며, 우수의약품을 생산, 공급하여 국민의 건강과 보건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은 이미 1930년대에 국내 최초로 주식 공개, 성실한 세금 납부, 사원지주제, 전문경영인제도 도입 등으로 이후의 우리나라 기업인들에게 모범을 보였으며, 마크인 버드나무가 상징하는 것처럼 ‘무수한 역경 속에서도 꺾이지 않고, 싱싱하고 푸르게 성장하여, 국민보건 향상에 앞장서는 모범기업’이 되기 위해 성실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1년 한국의 10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2004년 영국 FT선정 전 세계 기업 중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42위로 선정되는 등 윤리경영과 투명경영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