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 블루오션
1. 블루오션이란?]
2. 블루오션의 효과

Ⅱ 본론 : 블루오션 전략
1. 전략캔버스와 ERRC
2. 시장 경계선 재구축
3. 비고객 확보
4.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 실행
5. 블루오션 전략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1. 블루오션, 레드오션?
1) 레드오션(Red ocean)
레드오션이란 핏빛바다를 의미하며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으로 산업경계과 명확하고, 경쟁이 치열하여 유혈경쟁을 하게 되는 시장을 의미하는 말이다. 시장 초기에는 PLC(Product Life Cycle)에 따라서 성장기까지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성숙기 시장에 들어섰을 경우 부터는 신규 고객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고 노력하다 보게 되면 무자비한 경쟁이 불가피 하게 된 시장을 말한다.

<레드 오션의 예> 정보통신정책 제 19권 7호 통권414호 ‘모바일 인터넷 시장 동향’ P.22

그림의 예처럼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수가 2006년 4000천만명에 도달하게 됨으로 가입자의 수도 더디게 되었고 이통 3사의 경쟁이 피할 수 없게 되어 서로의 고객을 뺏어오는 경쟁을 하게 될 수 밖에 없었다.

2) 블루오션(Blue ocean)
블루오션은 알려져 있지 않은 시장, 즉 현재 존재하지 않아서 경쟁에 의해 더렵혀 지지 않은 모든 산업을 말한다. 즉 레드오션처럼 핏빛으로 물들어진 바다가 아니라 경쟁이 존재 하지 않는 새로운 푸른 바다를 의미한다.
참고문헌
1. 김위찬ᐧ르네 마보안. 블루오션 전략. 교보문고,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블루오션전략 을 읽고
  • 김위찬, 르네 마보안 저자의 ‘블루오션전략’, 이 도서의 유명세는 대학에 입학한 후로 교수님들을 통해서이건 친구들을 통해서이건 종종 들었었다. 나도 경영학도로서 ‘한 번쯤은 꼭 읽어봐야지, 읽어봐야지’라고 생각만 했을 뿐 이 도서를 진심으로 읽어보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운이 좋게도 경영학 도서 목록에 ‘블루오션전략’이 있는 것을 확인한 후 나는 이번기회에 이 도서를 꼭 읽어봐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스티븐 코

  •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
  •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1. 저자 김위찬 교수《블루오션전략》의 저자 김위찬 교수는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INSEAD) 석좌 교수로 90년 대 중반 유럽 INSEAD로 오기 전까지 미국 미시건 대학에서 전략 & 국제경영학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유럽연합 (EU) 경제 정책 위원회 자문 및 싱가포르 정부 가치 혁신단 (VIAT) 명예 고문직을 맡고 있다. 그 외 북미와 유럽, 아시아의 다국적 기업 자문역도 하고 있다. 90년대 중반 창사이래 최악의 경영난에 봉착한 네델란드

  • [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전략학술적 공론을 뛰어 넘어선 실용적 지침서 ApplicationCaseStrategy Summary저자 소개-김위찬, 르네 마보안Intro김위찬: 유럽 경영대학원(INSEAD) 의 전략 및 국제 경영학 담당 석좌교수르네 마보안: 유럽경영대학원(INSEAD)의 전략 및 경영학 교수, 세계경제포럼 전문위원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50인”,” 하버드 리뷰 역사상 최고의 논문” 선정블루오션 창출과 포착을 위한 일관적이고 공통적인 패턴 “전략적 이동”을 발견ApplicationCaseStrategy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과 창출
  • 블루오션의 대략적인 뜻을 알았고 그렇게 두 달이 지나갔다. 그리고 많은 고민을 하지 않고 레포트 과제를 위한 도서로 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수(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첫 단행본 블루오션 전략을 선택하게 되었다. 저자 김위찬,르네 마보안 교수는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에 재직 중인 세계적인 석학들이다. 두 사람은 국제 경영학계에서 하버드대의 마이클 포터(경쟁전략론)와 런던비즈니스스쿨의 게리 하멜(핵심역량론) 등과

  •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 독서감상문
  • 경영학은 우리 주변에 있으며 삶을 경영학적 관점으로 바라본다면 매우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살 수 있을 것이라는 사실이다. (2) 내용 요약 이 책은 크게 세 가지 파트로 나뉘어진다. 파트별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PART 01 블루오션 전략 - PART 1에서는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의미를 언급하고 있다. 블루오션 이라는 단어는 최근들어 많이 사용되긴 했지만 그 의미는 그리 새로운 것이 아니다. 미 개척 시장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선두 기업은 그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