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2.0시대의 마케팅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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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론 : Web 2.0
1. 웹 2.0이란?
2. 웹 2.0의 예


Ⅱ 본론 : Web 2.0에서의 마케팅
1. UCC동영상 마케팅
2. 트윈슈머 마케팅
3. 애드슈머 마케팅


Ⅲ 결론 : Web 2.0시대에 맞는 마케팅 기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본문내용
I. 서 론
1. Web 2.0이란?
웹 2.0은 월드와이드웹의 개선된 형태라는 의미를 내포한다. 블로그, 위키, 포트캐스트와 같은 기술들은 단방향 웹사이트에 비해 보다 개선된 기능을 제공한다. 웹 2.0은 현실이라기보다는 사람들의 머리에 있는 아이디어이다. 사용자와 콘텐츠 제공자 간의 상호보완성이 강조된다는 아이디어인 것이다. 또, 웹 2.0의 아이디어는 일부 웹사이트가 고립된 정보 저장소로부터 상호 연결된 컴퓨팅 플랫폼으로 이전됨을 뜻한다. 그 외에도, 웹 2.0은 사회적 요소를 포함하는데, 이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생성하고 다른 사용자들에게 유통시키며 또 이를 자유로이 공유하고 재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짐에 따라, 이러한 환경은 웹의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게 된다.
웹 2.0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단지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것 이외에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웹 1.0의 상호 대화적 기능을 토대로 웹을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들은 브라우저만을 통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수가 있다. 사용자들은 웹 2.0 사이트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소유”할 수가 있으며 데이터에 대한 통제권한도 가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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