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클라린스 CLARINS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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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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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클라란스 소개
2.화장품 시장분석 및 동향파악을 통한 문제제기
3.클라란스의 돌파구 ─ 해결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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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 L A R I N S PARIS
<<<C L A R I N S PARIS>>>
대중에 널리 알려지고 인지도가 있음.
기초화장품으로 유명.
세계화장품시장 매출 23위, 규모 16위(2006.3 Women's Wear Daily)
환경보호운동(알프액션, 프로나투라)으로 대외인식이 좋음.
유럽 스킨케어화장품 시장점유율 1위 -> 기술력인정, 높은 인지도
세계최초로 순식물성화장품 개발.
클라란스의 대표 상품
파란에센스
토닉오일
컴플렉션 퍼펙터
클라란스맨 모이스춰 젤
기초 화장품 혹은 스킨 케어
기능성 화장품이 주력 분야임을
확인할 수 있음.
클라란스의 경우 세계시장에서의 높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국내 시장에서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강세로 인해 영세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
2. 지금, 무엇이 문제인가 ?
- 화장품의 경우 한번 익숙해지면 바꾸지 않는 고정 고객층이 50%이상임을 확인,
특히 연령층이 어릴수록 그 경향이 강해, 20대에서 가장 강했음. 또한, 클라란스의 주력
제품군인 스킨 케어, 기초화장품에서는 그 경향이 더 강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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