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라네즈옴므 New skin care 신상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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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3C

Customer
Company
Competitor


2. 4p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본문내용
3C: Customer
No more Uncle
No More Uncle (노무족)
더 이상 아저씨이기를 거부하는 중년남성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중년남성
적극적인 동호회활동, 자기개발, 여가활용
외모 가꾸기 열풍 (피부관리실, 피부과)
과거 5년전 대비 30대이상 남성비율 50% 피부관리


M-ness (매리언 살츠먼)



최민수 型 vs. 차인표 型
전통적인 남성(힘/명예/인격) + 여성적특징(애정어린 양육/소통성/협력)
남성시장의 변모
전체시장 규모(5조3천억)의 10%
매출: 4500억(‘05년)  5000억(’06년)  6000억
소망(97년 최초 남성화장품 시장 진입)
남성미백제품, 컬러로션 등 남성매출이 전체 1/3 차지

Mansumer

남성(Man)+소비자(Consumer)
디지털 환경 20-30대 남성: 머리, 옷차림 투자 자연스럽게 생각  돋보이는 외모를 통한 자신감 표현, 유능한 존재, 가치있는 존재를 부각하는 적극적 행위로 인식
Cross sexual / Metro sexual
Grooming (남성들의 가꿈을 따로 일컫는 용어, 남성판 뷰티), 남성 소비자들의 피부관리 인식변화
2000년 꽃미남 열풍  Metro sexual(패션/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 , Weber sexual(꽃미남 외모에 남자다움을 갖춘 거친 듯 부드러운 남자), Cross-sexual(‘왕의 남자’ 이준기를 필두로 여성보다 더 여성스러운 여성들의 의상, 헤어, 액세서리 치장하는 남성)
남성화장품 편집매장 등장, 온라인 쇼핑몰 남성전문 샵 오픈, 피부관리실-네일샵 활용 고객 매년 20% 증대  남성전용 토털 뷰티샵 등장
대형할인점 남성매출 매년 15% 신장, Drugstore 찾는 남성고객 2배 이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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