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리더십`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경영학 원론 Book Report >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리더십” 을 읽고



이 책에서 저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그저 ‘만들어서 파는’ 식의 구식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의 필요를 감지하고 반응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이 필요하다고 핵심적으로 역설한다. 이미 시장은 기업보다 앞서 있고, 시장이 마케팅보다 더 빨리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모델 또한 미래지향적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디지털 경제로 향한 전환들에 맞춰 기업이 활용해야할 새로운 비즈니스 역량과 지침들을 소개하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마케팅 플랫폼이 경쟁적일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사실 책을 처음 읽었을 때 불편했던 점이 있는데, 그것은 이 책이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을 우선으로 독자로 설정하고 있다는 점이다. 각 장의 말미에는 깊이 생각해 볼 문제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당신의 기업은 구매비용을 낮추는 전자구매의 파워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와 같은 문제들이다. ‘내가 만약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이었다면 내가 처한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해 가면서 좀 더 다른 관점으로 읽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운 점이 있어서, 내 나름대로 ‘미래에 기업을 운영하고 있을 나’의 입장을 가정하여 보았다. 사실 내가 정보 통신 학부를 지망하게 된 것은 ‘정보 기술 경영’ 이라는 전공을 선택하여 공학적 원리를 토대로 나만의 회사를 경영하겠다는 나름대로의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므로, 이러한 관점에서 책을 읽어 보고 나라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채택할 수 있을 것인지를 생각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이란??많은 대학생들의 일과를 살펴보자. 아마 취업을 앞둔 많은 대학생들이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을 것이다.   새벽같이 일어나 서둘러 대충 밥을 먹고 학교에 간다. 이렇게 일찍 학교에 가는 이유는 도서관의 자리를 맡기 위해서다. 대충 책 좀 보다가 커피한잔 마시기도 하고 졸기도 하다가 수업에 들어간다. 수업시간에 교수님의 말씀은 들어오지 않는다. 수업시간 중에 토익공부나 인적성 검사 공부를 한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을 논리적으로 발표함. 11. (1학기) ‘십시일반(국가 인권위)’, ‘말해요 찬드라(이란주)’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마우나케아의 어떤 밤피로사회꾸뻬씨의 행복여행하버드 행동력수업데미안청춘이란 무엇인가1984언어의 온도유배지에서 보낸 편지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고역열차용의자 X의 헌신영국 외교관, 평양에서보낸 900일인간실격퍼스트 러브로빈슨 크루소행복에 목숨 걸지 마라인문학 습관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큐레이팅을 만나다말 그릇지금 이순간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잡담이 능력이다

  • 대기업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 10편모음
  • 을 바치고 싶습니다.3. 자동차관심도 및 관심전공과목 소개자동차의 구조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자동차의 세일즈에 대해서는 많이 보고 배웠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영업사원으로 일하고 계시는 지인과의 대화를 통해 현대자동차의 우수성과 영업 기법 등에 대해어릴 적부터 어깨너머로 보아왔고,어떻게 자동차를 세일즈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관심 전공 분야는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을 좋아하고,필립 코틀러 교수 등의 저서를

  • [벤처기업의 성공전략] 벤처창업(사업)의 실패요인, ERIS모델로 본 스타벅스, 안철수연구소 사례분석
  • 을 비롯해서 대표적인 벤처기업의 대표이사나 대주주들이이 중에 포함되어 있다. 업종을 보면 게임, 포탈 등 인터넷 분야, LCD 장비, 포탈, MP3, 카메라폰 관련 IC, 보안S/W, 반도체 칩 설계 등 IT 분야가 가장 많다. 이밖에도 자동차 부품, 환경사업, 교육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 사업도 포함되어 있다. 이들 중 연령별로보면 50대도 일부 포함되어 있지만 대부분이 30대 후반과 40대에 속해있는 기업인들이다. 이러한 성과를 놓고 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