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평소에도 스타벅스가 어떻게 그렇게 많은 스토어를 짧은 시간 안에 증가시켰는지 궁금했다. 뿐만 아니라 어디서나 쉽고 싸게 구해서 먹을 수 있는 커피를, 그렇게 비싼 가격으로 파는데도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가 신기해 했다. 따라서 망설임 없이 책을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로 선택하였다. 이 책을 읽으며 평소에 가졌던 궁금증뿐만 아니라, 이 책의 저자이자 스타벅스의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의 인내와 노력이 얼마나 큰지를 실감했고,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하워드가 가졌던 비전을 느끼면서, 존경스럽기도 하고 그의 열정의 빠져들었다.
현재 스타벅스의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는 굉장히 가난한 배경에서 자라났음에도, 현재 최고의 경영자중 한 명으로 꼽힌다. 특히, 그는 남들이 할 수 없는 특별한 사업, 제품, 기술을 통해서가 아니라,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하여 성공한 특별한 경우이다. 그가 그런 높고 존경의 대상이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그의 끊임없는 노력과, 인내를 바탕으로 한 높은 도전의식이 크게 영향을 미쳤던 것 같다. 그 가운데 무엇보다도 그의 신념을 바탕으로 한 비전이 가장 큰 도움을 주었으리라 생각한다. 그는 “스타벅스를 세계에서 최고 품질의 커피를 공급하는 우수한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의 원칙에 대해 타협하지 않는다.” 는 원칙을 절대적으로 지켰다. 이 외에도 6가지 원칙들이 존재하는데, 이 원칙들은 존경, 포용, 서비스, 노력, 사회공헌, 수익성을 포함하는 내용으로, 모두 스타벅스 발전의 바탕이 되어왔다. 이와 같은 원칙들은 “마음도 살찌우는 동시에 돈도 벌 수 있는 경영”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었고, 고객뿐만 아니라 종업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었다.
그의 비즈니스, 마케팅의 첫 출발은 첫 번째 회사에서의 교육이었다. 그 교육 프로그램은 주로 마케팅과 프레젠테이션을 위주로 가르쳐, 사람들 앞에서 임기응변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시내 번화가를 지나다 보면 ‘스타벅스’ 라는 커피 전문점을 볼 수 있다. 스타벅스라는 회사는 미국인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직장에 출근할 때, 점심을 먹고 휴식을 취할 때, 퇴근하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모두 빠지지 않고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미국 커피브랜드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미국인들에게 이제 하얀 바탕에 동그란 녹색 상표가 찍혀진 스타벅스 커피는 생활의 일부이자 습관이 돼버렸다고

  • [독후감]`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요약정리 및 감상문
  • 겨울방학 계절학기레포트『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요약정리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하워드 슐즈 , 도리존슨양 지음1999 . 6 . 25발행김영사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스타벅스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어려웠던 어린시절을 보낸 그의 성장과 성공을 간단히 살펴 보자.그는 1953년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박

  • 독후감 기업경영과 사회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 독후감 안에 다 소개할 수는 없지만, 인상깊은 법칙중 하나는 맨 처음 나오는 법칙은 ‘리더십의 법칙’이다. 이 책을 읽기 전 나는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라는 책을 읽었다. 아마도 그래서 기억에 남는 것이 아닐까? 스타벅스야 말로 리더십의 법칙을 정말 잘 이행한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리더십의 법칙이란 ‘최초가 되어야한다.’였다. 역사는 최초를 기억한다. 두 번째나 세 번째는 잘 기억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최초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를 읽고
  • -좋은 커피란 악마처럼 검고 지옥처럼 뜨겁고 키스처럼 달콤하고 천사와 같이 깨끗한 것-『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사람들은 날마다 새롭게 터지는 뉴스거리와 가쉽거리 그리고 자기 삶에서의 목표를 쫓아 하루하루 정신 없이 뛰어다니곤한다. 현대의 사람들에게 여유란 쉽게 찾아 볼수가 없다. 아침에 눈뜨는 순간부터 시계바늘에 쫓기어 뛰어다니는 것은 너무도 익숙해져 투정부릴 가치도 없다.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Pour Heart Into It)를 읽고
  • 마음으로 파트너를 대하다스타벅스(STARBUCKS)에서는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모든 사원(즉, 점장에서부터 주 15시간 미만의 파트타이머까지의 사원들)을 ‘파트너(Partner)’라고 부른다. 이는 ‘인간중심’ 경영을 추구하는 스타벅스의 회장 하워드 슐츠의 신념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한다. 현재 스타벅스의 파트너로 일하고 있는 나에게 Pour heart into it, 직역하자면 ‘너의 마음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