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평소에도 스타벅스가 어떻게 그렇게 많은 스토어를 짧은 시간 안에 증가시켰는지 궁금했다. 뿐만 아니라 어디서나 쉽고 싸게 구해서 먹을 수 있는 커피를, 그렇게 비싼 가격으로 파는데도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가 신기해 했다. 따라서 망설임 없이 책을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로 선택하였다. 이 책을 읽으며 평소에 가졌던 궁금증뿐만 아니라, 이 책의 저자이자 스타벅스의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의 인내와 노력이 얼마나 큰지를 실감했고,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하워드가 가졌던 비전을 느끼면서, 존경스럽기도 하고 그의 열정의 빠져들었다.
현재 스타벅스의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는 굉장히 가난한 배경에서 자라났음에도, 현재 최고의 경영자중 한 명으로 꼽힌다. 특히, 그는 남들이 할 수 없는 특별한 사업, 제품, 기술을 통해서가 아니라,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하여 성공한 특별한 경우이다. 그가 그런 높고 존경의 대상이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그의 끊임없는 노력과, 인내를 바탕으로 한 높은 도전의식이 크게 영향을 미쳤던 것 같다. 그 가운데 무엇보다도 그의 신념을 바탕으로 한 비전이 가장 큰 도움을 주었으리라 생각한다. 그는 “스타벅스를 세계에서 최고 품질의 커피를 공급하는 우수한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의 원칙에 대해 타협하지 않는다.” 는 원칙을 절대적으로 지켰다. 이 외에도 6가지 원칙들이 존재하는데, 이 원칙들은 존경, 포용, 서비스, 노력, 사회공헌, 수익성을 포함하는 내용으로, 모두 스타벅스 발전의 바탕이 되어왔다. 이와 같은 원칙들은 “마음도 살찌우는 동시에 돈도 벌 수 있는 경영”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었고, 고객뿐만 아니라 종업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었다.
그의 비즈니스, 마케팅의 첫 출발은 첫 번째 회사에서의 교육이었다. 그 교육 프로그램은 주로 마케팅과 프레젠테이션을 위주로 가르쳐, 사람들 앞에서 임기응변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