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및 각 그룹사의 사회공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그룹
(1) 삼성그룹 소개
(2) 삼성그룹 역사
(3) 삼성그룹 경영성과
(4) 삼성그룹 브랜드가치
2. 삼성의 계열사
(1) 삼성물산
(1)-1 삼성물산 주요 사업 분야
(1)-2 삼성물산 재무사항
(1)-3 삼성물산 재무비율

(2) 삼성전자
(2)-1 삼성전자 현황
(2)-2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2)-3 삼성전자 각 부문별 제품 및 시장 점유율
(2)-4 삼성전자 대표 브랜드
(2)-5 삼성전자 재무사항
(2)-6 삼성전자 재무비율

(3) 제일기획
(3)-1개요
(3)-2 제일기획 제품 및 시장 점유율
(3)-3 제일기획 광고 및 프로모션 성공사례
(3)-4 제일기획 재무사항

3. 삼성그룹 및 각 그룹사의 사회공헌
(1)삼성그룹 사회공헌
(2)삼성물산 사회공헌
(3)삼성전자 사회공헌
(4)제일기획 사회공헌

4. 결론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삼성그룹
▷창립 : 1938년
▷본사 : 100-742 서울 중구 태평로2가 25번지
▷대표 경영자 : 이건희 회장(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
▷경영 이념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 한다.
▷임직원 수 : 229,000명
▷매출 : 144조8,699억원(2005년 회계연도 기준)
▷사업 현황 : 58개국 337개 사무소 및 지법인 운영

(1)삼성그룹 소개
○1938년 '三星商會' 설립 ▶故이병철 선대회장, 대구시 수동(현 인교동)에서 자본금 3만
원으로 설립
○지난 60여년간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전개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
선,금융
○1993년부터 신경영 실천 ▶양적인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인 성장 추구
○90년대 말부터 수익의 급격한 상승 기조 유지
○21세기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서업영역으로 설정
○브랜드 가치(인터브랜드社 선정 상위100개社) 2007년 169억달러 21위
○총자본액 규모 2005년말 기준으로 한국 전체 시장가치의 21.7%를 차지
○2006년 연간수익 12조3천억원, 부채비율 50%(환율기준955.18/1)
○삼성의 강점 ▶전자, 금융, 정보통신, 서비스, 반도체등 수직 계열화된 사업보유
디지털 융복합화 제품 창출
▶전자, 금융, 서비스등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사업의 시너지 효과 창출
참고문헌
5. 참고자료
♦ 삼성 공식 홈페이지
♦ 매일경제 및 한국경제 기사 및 사설
♦ 김영한 외, 삼성처럼 회의하라, 청년정신, 2003.
♦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 신문, 2002.
♦ 글로벌 삼성에서 만납시다, 천년의 시작,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진해운, ㈜대한항공 기업분석
  • 그룹사 소개한진 그룹은 육, 해, 공 종합물류체제를 갖추고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과 사회에 봉사와 공헌을 하려 한다. 따라서 한진의 그룹은 그 특성 별로 항공부문, 해운부문, 관광/호텔/부동산부문, 정보서비스부문, 비영리법인부문 총5개로 나누어져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각 부문마다 여러 기업들이 존재하여 총 17개의 계열사로 구성하고 있다 표1에선 전 계열사를 언급하지 않고 주요한 핵심 계열사 위주로 언급하였다.

  • [경영학] 현대카드와 신한카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사회 전반적으로 신용카드에 대한 불신이 생겼다.4. 타 카드사의 마케팅 인식의 변화에 따른 경쟁-타 카드사에서 마케팅에 신경을 쓰기 시작하면서 광고를 통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예 : 비씨카드 삼성카드) 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의 마케팅 대결이 예상된다.SWOT 분석을 통하여 두 카드사를 비교한 결과 신한카드는 선발 주자이자 점유율 1위에 따른 규모를 바탕으로 강세를 가지고 있고 현대카드는 후발 주자로서 그룹계열사의 막강한 배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사회적 책임 분석
  • 사회공헌’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투명하고, 도덕적인 윤리적 기업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1) 내부 윤리 활동① 윤리경영 시스템웅진그룹의 윤리경영 시스템은 웅진윤리규정 제정, 윤리경영실천조직 운영, 웅진윤리제보센터 운영, 지속적인 윤리경영 교육, 협력회사 동참 요청, 윤리경영 모니터링 및 평가 등으로 이루어진다. 웅진그룹은 그룹 윤리위원회를 중심으로 각 계열사에 윤리사무국을 두어 윤리경영을 실천해나가고 있는데, 그

  • 삼성카드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
  • 각종 서비스도 선보였다.그럼 본 장에서는 위에서 간단히 알아본 삼성카드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서 삼성카드의 연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삼성카드의 사업영역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한다. 또한 현재까지의 업무현황과 삼성카드의 사회공헌활동도 알아보기로 하자.1)삼성카드 기업연혁2011.06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대상 6년 연속 대상 수상 모바일 공과금 결제 서비스 실시 2010.12한국신용평가 삼성카드

  • [경영학]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사례 분석
  • 그룹으로부터 계열사 분리를 통해 자동차 전문 기업으로 재도약하기로 하였다.3. 구체적인 실행1) 경영의 일원화현대자동차는 구조조정 이후 그룹 내 자동차 부문의 경영 일원화 방침을 설정했다. 그 내용은 현대자동차의 이사회 의장, 대표이사 회장 및 대표이사 부회장이 각각 기아자동차의 이사회 의장, 대표이사 회장 및 대표이사 부회장을 겸직하고, 이사회는 이사회 의장, 대표이사 회장, 대표이사 부회장,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하여 일정 지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