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조사목적


Ⅱ.본론
1.기업분석
2.산업분석
3.풀무원 두부의 전 과정(LCA)분석
4.경쟁기업 분석
5.전략분석(4P'S 분석과 SWOT분석)
6.설문지조사


Ⅲ.결론
추천전략
본문내용
I.서론

연구의 목적
요즈음의 세계는 기업이 경영을 해 나아가는데 있어서 ‘환경’이라는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기업의 경영에 있어서 환경의 파괴를 최소화 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나가는 경영은 이제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된 것이다.
이 보고서는 기업이 경영을 해 나아감에 있어서 어떻게 환경적 요인을 관리하고 그와 더불어 기업의 발전을 유지하고 있는지 살펴볼 목적으로 제작 되었다.
본 팀은 이번에 풀무원 이라는 기업을 선정 특별히 풀무원의 대표제품인 ‘두부’라는 제품을 분석하였다.
풀무원두부의 제조부터 유통까지의 환경요인, 두부 시장전반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풀무원이 친환경 기업시대에 추구해야 할 추천전략을 모색함으로 이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보고서에서는 첫째로 풀무원이라는 기업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둘째로 풀무원의 주력시장인 두부시장에 대한 산업분석을 하였고, 그 다음으로 두부의 전과정(LCA)에 대해 살펴보았다.
네 번째로 풀무원 두부의 경쟁사의 기업 분석을 하고,
풀무원 두부시장의 4P분석 SWOT분석을 통해 풀무원의 두부시장에서의 위치를 점검하였고, 마지막으로 추천전략을 냄으로써 이 보고서를 마쳤다.

Ⅱ.본론

1.기업분석
(주)풀무원의 기업소개
"풀무원은 제품과 서비스로 먹거리에서의 LOHAS 생활을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고객여러분 곁에 함께 하겠습니다.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자연지향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제품의 생산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는 이념으로 풀무원은 로하스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1.대신증권 리서치 센터
2.그린시대의 환경마케팅(정헌배지음)
3.풀무원 지속가능 보고서
4.국회도서관 자료
5.월간 FOODWORLD 7월호
6.풀무원 홍보팀 QM사무국 홍은기씨와 사내 인터뷰
7.환경부홈페이지 www.me.go.kr
8.환경정보공시사이트 www.edp.or.kr
9.풀무원 홈페이지 www.pulmuon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복사하기 위주의 별로인 자료입니다.
  • woo***
    (2008.10.15 09:14:34)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사례,풀무원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 - SWOTS TW T→ 생라면은 기존과는 다른그만한 값어치가 있음을인식시켜야 함라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넘을수 있는 기업이미지와 생라면 기술라면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다소 높은 가격l 미시환경 분석 l 자사 분석Fresh ExtremeQuality HealthyOrganizingLeading판매농심 68%삼양 13%오뚜기 0.105야쿠르트 0.071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농심 68%삼양 13%오뚜기 10.5%야쿠르트 7.1%출처: 풀무원(201

  • 풀무원기업분석및경영사례,풀무원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소이데이리포지셔닝 전략목차Ⅰ. 환경분석Ⅱ. SWOT분석Ⅲ. STP 전략Ⅳ. 4P mixⅤ. Q&AⅥ. 참고자료Ⅰ. 환경분석환경분석SWOT분석STP전략4P MIXQ&A일반 연두부 보다 1.5배 많은 콩이 들어있어 단백질이 더욱 풍부한 두부낮은 칼로리(114g – 55kcal) 자녀의 영양간식 및 간편 반찬에 고민하는 주부를 위한 제품4) 미혼여성의 다이어트 식사대용으로 구입5) 한 가지 맛(한국풍 매콤간장 양념장)6) 세 개 묶음 포장제품분석 - 풀무원 소이데이환경분석SWOT분

  • 풀무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풀무원,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
  • 분석가. 미시환경1) 기업내부환경그동안 풀무원은 무려 시장 점유율 75%로 포장두부 시장의 지배적인 공급자로 군림해왔다. 그러나 2005년 출사표를 던진 CJ 행복한 콩은 그 해 2.6%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 하였고, 이후 끊임없는 제품개발로 시장 점유율을 25%까지 높였다. 그 사이 풀무원의 시장 점유율은 56%로, 2010년 7월에는 49.7%로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다. 이에 풀무원은 CJ 행복한 콩의 두부 제조 방식의 위험성을 지적하며 시장 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 풀무원마케팅전략,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두부마케팅,두부시장분석,두부마케팅전략
  • 풀무원’‘콩이 다른 두부 풀무원’‘당신의 두부는 젊습니까?’포지셔닝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두부라면 풀무원, 신선함과 건강함)젊은 두부목표1위를 고수한다.-한결같은 광고, 특히 기업형 광고 -제품광고를 시작함시장 확대에 주력한다.-공격적인 마케팅-공격적인 광고 카피두 회사의 광고 분석풀무원의 마케팅 핵심전략 타사와 차별화를 위해 보다 확실한 소비자 혜택을 핵심개념으로 설정하여, 단일하고 일관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풀무원,풀무원마케팅,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마케팅(생수영문마케팅,영문마케팅,영문판)
  • technological development, HRM(not important)Primary activities: process below1416왜 롤리타 렘피카인지 설명해외향수가 각광받는 향수 시장에서 한국기업이 성공적으로 마케팅을 하여 국내로 역수입하여 성공한 케이스30위에 그래프는 우리가 제시한 business strategy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얻어질 결과에요아래 그래프는 지금 풀무원 상태를 계속 유지할 경우 얻어질 결과에요그 갭을 우리가 만든 멋진 strategies로 채우겠습니다 교수님!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