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 NDLS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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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닌텐도 NDSL
선정배경
닌텐도 기업소개
닌텐도 NDSL?!

닌텐도 NDSL의 마케팅 전략
시장 및 환경분석
닌텐도의 마케팅 성공요인
STP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닌텐도 NDSL의 향후과제
본문내용
닌텐도 NDSL

선정배경
온라인 게임이 게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의 척박한 비디오 게임시장 환경 속에서, 2007년 1월 18일 국내에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 Lite」는 발매 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12월 27일을 기준으로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이러한 성공배경에 어떠한 마케팅전략이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주제로 선정하게되었다.

닌텐도 기업소개
닌텐도는..
닌텐도(Nintendo)는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이다.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atinment), 세가(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이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닌텐도에게 비디오 게임은 비교적 최근에 시작한 사업으로, 닌텐도가 비디오 게임 사업을 시작한 것은 불과 20년 남짓밖에 되지 않았다.
원래 닌텐도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京都]의 전통 기업이었으나, 1949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리면서 오늘날의 게임기 업체로 변신하는 계기가 되었다.

기업목표 : 나이, 성별, 언어, 문화의 차이를 뛰어넘어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비디오 게임 엔터테인먼트를 전파하고 함께 향유

닌텐도 기업 연혁
2007년 - 대한민국에 닌텐도 DS 라이트 한글판 정식 발매. 1월 18일
2006년 - 닌텐도 DS를 슬림화·경량화하고, 밝기조절 기능을 탑재한 후속 기종 '닌텐도 DS Lite' 판매 개시
- 한국닌텐도주식회사(Nintendo of Korea Co., Ltd.) 설립
-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 'Wii 리모콘'을 사용하는 새로운 타입의 비디오 게임기 'Wii'를 개발, 판매 개시
2005년 - '간단 안심 무료'를 기치로, 전세계의 유저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닌텐도 Wi-Fi 커넥션'개시
2004년 - 더블스크린, 터치스크린, 무선 통신, 마이크 입력으로 신 감각의 오락 영역을 개척한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개발, 판매 개시
2003년 - 접이식 프론트라이트와 충전지를 탑재한 '게임보이 어드밴스 SP' 개발, 판매 개시
2002년 - 이와타 사토루(현 사장),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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