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전략적 제안의 성공과 실패 사례(AT&T와 D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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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전략적 제안이 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
[AT&T와 Dell]

<목 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

Ⅱ. 본 론
1.
AT&T의 사업전략
A.
통신회사의 컴퓨터 시장 진입
B.
NCR과의 M&A
2.
AT&T의 환경분석 및 사업전략에 대한 평가
3.
Dell의 사업전략
A.
온라인 판매
4.
Dell의 환경분석 및 사업전략에 대한 평가

Ⅲ. 결 론
AT&T 실패와 Dell 성공의 결정적 요인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소개
AT&T
미국 전화사업의 80%이상을 차지하는 순수 민영회사로 마벨(Ma Bell)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 1875년 알렉산더 그래햄 벨(Alexander Graham Bell)은 사상 최초로 전화기를 발명, 특허를 내고 투자자인 가디너 허버드(Gardiner Hubbard), 토머스 샌더스(Thomas Sanders)와 함께 1877년 벨 전화회사(Bell Telephone Company)를 설립하였다.
1984년 이후 규제 분야의 시외·국제 통신서비스를 하는 AT&T 커뮤니케이션스와 비규제 분야인 통신·정보 기기의 개발·제조·판매를 맡는 AT&T테크놀로지의 2대 부문으로 재편되었다. 공익사업체로서 최대일 뿐만 아니라 자산 면에서는 1984년 분할 이전까지 제너럴모터스(GM)를 상회하는 세계 거대기업이었다.

Dell Computer
1984년 마이클 델(Michael Dell)에 의해 설립된 델은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에게 직접 공급하는 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방식을 채택한 IT업체로 PC를 포함해 정보기술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델은 미국 텍사스주의 라운드 록(Round Rock)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크게 아메리카 지역(Dell Americas), 아시아 태평양-일본 지역(Dell Asia Pacific-Japan) 그리고 유럽, 극동 아프리카 지역(Dell Europe, Middle East Africa)으로 구분하여 각 지역본사와 함께 38개국에 걸쳐 지사를 형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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