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통계] 소비자의 상품 구매 행위에 관한 설문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설문조사 목적

2.설문조사 방법

3.설문조사의 결과 분석

(1)소득 및 연령대별 상품구매시 예산의 고려정도

(2)상품의 가격이외의 소비자의 구매유인 요소

(3)로션에 대한 소비자의 한계효용

(4)로션가격에 대한 탄력성

(5)희소성

(6)로션에 대한 소비자의 효용의 결정요인

(7)로션 구매자의 소비자 잉여

4.설문조사에 대한 자체 평가(조원들의 토의 내용)


5.결론
본문내용
1. 설문조사의 목적

이 설문조사의 목적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재화를 소비하고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격, 만족도, 자신의 예산, 수요량 등에 따라서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하는 가를 알아보는데 있다. 지난 1학기동안 배웠던 經濟學原論의 부분 중 미시경제학(Microeconomics)에서의 내용이 현실세계에서 어느 정도 적용되는지 알아보는 것이 이 설문조사의 핵심이라고 하겠다. 이를 통해서 우리는 이론과 현실의 차이를 명확히 이해하고 이러한 차이가 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아보도록 할 것이다.





2. 설문조사방법


요즘 자신의 외모 관리에 대한 중요성 및 피부보호 등의 목적으로 사용을 많이 하고 있는 기본화장품인 로션으로 품목을 정했다. 이는 현재 소득의 격차나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집단이 쓰고 있고 제품에 대한 차별성도 매우 높은 점 또한 품목을 선정한 주요한 이유가 되었다.

설문조사 대상자는 성별을 구분하지 않고 성인남녀 108명을 대상으로 각 조원들 9명 혹은 18명씩 각각 조사했다. 다시 이러한 조사대상은 연령별로 30대미만, 30세~45세, 46세 이상 세 집단으로 나누고 다시 위의 집단을 각각 소득별로 250만원미만, 250만원~500만원이하, 500만원 이상~1000만원 이하로 나누었다. 즉 소득별, 연령별로 총 9케이스를 균등하게 조사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법] 하이트 맥주의 진로 소주 인수에 대한 경제법적 분석
  • 구매 행태, 판매자들의 대체가능성에 대한 인식 및 그와 관련한 경영의사 결정 형태, 통계법 제17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통계청장이 고시하는 한국표준산업분류 등이 고려될 사항이다.을 고려하여 판단하고 있다.(나) 사안의 판단특정 상품인 맥주와 소주가 구매자의 수요대체가능성이 있는 상품군인가, 즉 맥주에 대한 SSNIP가 있을 때 상당수의 소비자가 차선책으로 소주를 구매하기로 전환할 것인가의 여부는 사회경제학적인 현상으로 그 판단이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상품이나 서비스에 형태, 시간, 장소, 소유 효용을 창출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제조업자/생산자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유통산업에는 도매상과 소매상이 있는 그 기능은 크게 거래기능(구매 및 판매), 물적유통 기능(제품보관,수송,구색,쇼핑 편의성 제공), 촉진기능 (정보수집/금융/리스크관리/판촉)으로 나눌 수 있는 유통산업은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여 소비자들의 효용을 증대시키고,제조업자의 판매를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역할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상품이나 서비스에 형태, 시간, 장소, 소유 효용을 창출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제조업자/생산자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유통산업에는 도매상과 소매상이 있는 그 기능은 크게 거래기능(구매 및 판매), 물적유통 기능(제품보관,수송,구색,쇼핑 편의성 제공), 촉진기능 (정보수집/금융/리스크관리/판촉)으로 나눌 수 있는 유통산업은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여 소비자들의 효용을 증대시키고,제조업자의 판매를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역할

  • [통신경영] 국내 통화요금지수의 산정에 관한 연구
  • 통계청 발표논문 파쉐 방법연도요금 지수전화료 요금 지수통계청 발표논문 파쉐 방법연도요금 지수LM 통화요금 지수통계청 발표논문 파쉐 방법연도요금 지수전화료 요금 지수전화요금 지수 1996 127.1 113.11997 115.9 106.71998 108.9 105.81999 108.1 105.22000 100 1002001 96.5 94.42002 92.3 92.8통계청 발표논문 파쉐 방법연도요금 지수전화료 요금 지수FILE:최종요금지수산정.ppt국내 통화요금지수 산정에 관한 연구*2004년 12월 1일다양한 통신 상품이 존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행위와 수용자의 모바일 게임 선택, 그리고 선택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한 회사의 산업적 측면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보고자 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연구들과는 차별화된다. 산업과 커뮤니케이션의 관계를 종합적으로 보는 과정에서, 본 연구는 많은 환경적 ․ 현실적 제약에 부딪칠 수밖에 없었다. 전 연령층, 성별, 지역을 대상으로 설문을 돌려서 확률적인 표집을 하는 것이 목표였으나, 실제적으로는 비확률 표집을 하게 되었다. 비확률 표집 방법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