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트북 시장 1위를 향한 X-note(엑스노트)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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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배경 및 동기
기업소개
환경 분석
-시장 분석 (1) 세계노트북시장
(2) 국내 노트북 시장
(3) 노트북 별 점유율
-소비자 분석 (1) 조사목적 및 범위
(2) 구매자교섭력
(3) 소비자 기호
-경쟁사 분석 (1) 기업분석 (2) 전략비교
(3) SWOT 분석
자사분석
기업분석 요점
STP 전략
4P 마케팅 믹스
- Product
- Promotion
- Price
- Place
한계점
출처
본문내용
소비자 분석
2. 구매자 교섭

1.업체 간 노트북 기술력이 표준화 되어가는 추세에 따라 구매자의
교섭력이 강해지고 있음


2. 인터넷을 활용한 단체구입의 성향도 많이 보이고 있는 추세임


3. 따라서 노트북 구매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하기
위한 다양한 조건들을 가지고 있음


4. 향후 엑스노트에 대한 구매자의 교섭력은 더욱 커질 것으 로 전망
참고문헌
1. http:// www.lge.co.kr
2. http://www.sec.co.kr/
3. http://idckorea.co.kr
경향신문 / 아이뉴스24 / 서울경제 /
한국경제
5. 자체설문조사
6. FGI(focus group int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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