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외식업계의 인력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 외식업계 인력난의 실태
- 외식업계 인력난의 원인
- 대책과 발전 방향

결론
본문내용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실업문제가 심각한 상황에 있음을 감지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서도 외식업계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외식업은 3차 산업이면서도 사람의 손이 필요한 서비스업으로 고용계수(실질GDP 10억당 고용인원의 수)가 19.8명으로 가장 높은 수준이다. 그리고 일자리도 끊임없이 생겨나는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실업률 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 문제다.
외식산업이 3D업종이 아닌데도 인력난을 겪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1.외식업계 인력난의 실태

① 단기 근무자의 증가로 매장 운영 차질
② 365 일 직원 모집 공고
③ 업종에 따른 양극화 현상
④ Fast food 업체들의 인력난
⑤ 노동인구의 감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악의 자료네요 이걸 돈주고사다니......ㅉㅉ 제자신이 부끄럽습니다. 제길...
  • ahddld***
    (2008.10.20 09:42:30)
회원 추천자료
  • [외신산업론] 외식업계의 인력난 원인 대처방안
  • 론1. 외식업계 인력난인력난은 노동력이 부족하여 겪는 어려움으로, 현재 외식업계에서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고 더욱 가중되고 있다. 외식업체는 ‘쓸 인재’가 없고, 구직자는 ‘일할 곳’이 없다고 말하는 구직과 구인의 간격이 좁혀지지 않는 수요공급의 불균형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는 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상’과 구직자들이 희망하는 ‘일터’에 대한 니즈가 다르다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사)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이 2011년

  • [국제경영학] 맥도날드 롯데리아 중국해외직접투자사례
  • 론 햄버거 대학이다. 미국 일리노이 주에 있는 햄버거대학은 지난 61년 개설된 이래 전세계 맥도날드 직원 들을 위한 최종교육과정으로 운영되어 왔고 매년 15회에 걸쳐 3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다. 햄버거대학의 교육은 매장운영, 인사관리, 품질 및 장비관리, 고객서비스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뤄진다. 실제매장과 똑같은 세트에서 시뮬레이션 위주로 진행된다. 이 교육프로그램에 들어있는 18개 과목은 미국 내 다른 대학에서도 학점을 인정해 줄만

  • 외식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00
  • 외식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00Ⅰ. 서 론우리의 식생활이 먹을거리의 자급자족에서 벗어나 화폐 경제로 이동한지는 오래전이다. 이러한 점들은 농업 혁명의 시대와 산업 혁명의 시대를 거쳐 전자 혹은 후기산업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으로 하여금 새로운 지역의 음식에 대한 신비감과 호기심 그리고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이를 즐기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 일으키게 하였다. 더욱이 여러 지역간의 활발한 교류로 외식문화가 확산되면서 레스토랑과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전략 -(주)CJ푸드빌
  • 매장 및 인력 관리 고객편의 시설 부족 서울에 편중현상Family restaurant 후발 주자 시장포화로 인한 매출 둔화 각종 불상사강점 요인 약점요인3) SWOT 분석3. 결론Contents1Contents2ㅍContents3해결방안수도권 중심에서 영역을 더욱 확장하여 지방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해야 함고객들에게 식재료의 안전과 투명한 유통성을 강조하여 신뢰성을 확보해야 함소비자의 트랜드에 맞게 건강식, 웰빙으로 재포지셔닝020103123456789101112131415

  • [마케팅전략]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서 론 Ⅱ. 시장분석1. 국내 패스트푸드의 발전과정2. 국내 패스트푸드의 현황Ⅲ. 경쟁자 분석1. 롯데리아와 그 경쟁상대인 맥도날드, 버거킹과의 비교, 분석Ⅳ. 제품 및 소비자 분석1.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 개발2. 토종 브랜드 개발3. 소비자 평가4. 어린이 소비자를 위한 제품 개발Ⅴ. 마케팅 전략1. 외식 산업의 현주소 2. 롯데리아의 독주 3. 우리의 입맛에 승부를 건다 4. 최고의 서비스로 승부하는 마케팅 전략 5. 결정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