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전자 디오스 김치냉장고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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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 팀 소개
- 제품 선정이유
- 자사분석
- DIOS Brand Story
본 론
- 거시환경분석
- 시장상황(시장분석, 경쟁분석)
- 마케팅 목표
- SWOT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험)
- STP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 4P전략 (가격, 제품, 유통, 촉진)
- 참고 문헌 및 싸이트
본문내용
제품 선정이유



봄을 맞아 결혼및 이사를 많이 하게되면서
김치냉장고를 새로 구매 / 교체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다수의 의견이 종합됨

기존의 뚜껑식 김치냉장고 시장에 이은
스텐드형 김치냉장고의 새로운 경쟁환경조성


자사분석(LG)

연혁
- 58.10. 1 - 금성사 설립, 국내 최초 라디오 생산
- 65. 1 - 국내 최초로 냉장고 생산
- 77. 2. 2 - 매출 1천억원 돌파
- 84. 12. 31 – 매출 1조원 돌파
국내최초 김치냉장고 개발 후 단종
- 95. 1 - 금성사에서 LG로 회사명 변경
- 98. 9 - 디오스 냉장고출시
- 05. 3 – 2005년형 디오스 출시
- 08.5 -스텐드형 신형 출시
목 표
- 가전분야 삼성에 우위유지
- 21세기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
- 2010년까지 Global Top3로 도약 한다는 목표

참고문헌


-네이버 전자신문

[동아일보] LG 김치냉장고 르포 2007.10/31 임우선 기자
[연합뉴스]  LG 디오스 김치냉장고, 혼수,김장특수 누린다. 2007.10/12
[디지털데일리] 삼성-LG, 김치냉장고 냉각방식 둘러싸고 설전
2007.8/16 윤상모 기자
[파이낸셜규스] LG전자 ,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위
2007.10/12 김경수 기자
[쿠키뉴스] 삼성LG 김치냉장고 신경전 잠정비교 부각
2007.8.16 무세욱 기자
[디지털타임스] (2007 히트상품) 김치냉장고 LG 전자 디오스 2007.12/11
[파이낸셜뉴스] 백화점 ,대형마트 삼성, 엘지,위니아 김치냉장고 할인
2007/ 10.5 박신영 기자
-http://www.seri.org/(삼성경제연구소)
[열린지식] (2006.08.08 허정혁)
-http://www.lgeri.com/(엘지경제연구소)
[2008년 국내외 경제전망]경제연구실 2008.3/24
- http://www.nso.go.kr/(통계청)
[혼수시장규모] (2007 4/4분기)
[소비자 동향 조사결과] (2008년 1/4분기)
- http://www.kpx.or.kr/(한국전력거래소)
[김치냉장고 보급률] (한국전력거래소 2006년 하반기)
- http://www.kpc.or.kr/(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별 경쟁력(한국생산성 본부 : NCSI) 2007년 하반기
[업체별 전년대비 만족도] (한국생산성 본부 : NCSI, 2007년 하반기)
http://dios.lge.co.kr/(디오스) [디오스 제품소개]
- http://www.dimchae.com/(딤채) [딤채브랜드소개]
- http://www.hau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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