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인텔 Intel의 브랜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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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el의 기업개요

2.Intel의 브랜딩 전략

3.Intel의 중앙연구소 파괴전략

4.Intel의 새로운 전략

5.Conclusion
본문내용
Intel의 기업개요


인텔의 기업개요


1968년 Robert Noyce와 Gordon Moore에 의해 설립

세계 제일의 chip maker

PC Microprocessor 시장의 80% 이상 점유

전세계8만5천여명의 직원근무

올해 1/4분기에만 97억$ 매출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8위


인텔의 기업문화

정보의 개방과 공유를 중시

실적중심의 엄정한 업적평가에 기초하여 보상

고용의 유연성을 유지하기 위한
인원 재배치 프로그램을 운영

엄격한 규율 준수에 의한 경영


AMD의 바위에 계란치기


90년대초(인텔클론을 싼값에 공급)
⇨ 인텔견제의 이유로 IBM등의 메이저
컴퓨터 회사 AMD제품 구매

97년(7%) 98년(16%) 2001년 이후(20%)

인텔의AMD 확산 저지 방안
(두달에 한번 칩가격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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