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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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동기 및 목표설정

2.환경분석
우유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및 경쟁제품 분석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매일유업 기업분석과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분석

3.STP 전략

4.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결론 및 한계점

6.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선정동기 및 목표설정


2007년 5월 바나나우유 시장 점유율 20% 달성하여 2위의 자리에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시장에서 NO.1 차지하고, 매일유업의 새로
운 동력원이 됨.

우유시장 분석


■ 설문지에 의하면 75%정도가 우유를 먹고,먹는 사람들 중 흰 우유가 59.8%,
가공우유가 34.4%, 발효유가 5.8%로 나타났다.
그리고 웰빙 열풍에 따라 흰 우유 시장이 크게 성장하였고 가공우유시장은 서서
히 감소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2006년 전체 우유시장 : 1조 7500억원 규모
참고문헌
매일유업 홈페이지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체인산업협동조합
최윤경 - 상호작용을 활용한 pop광고의
유형에 대한 소비자 반응연구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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