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청정원 맛선생 광고커뮤니케이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 상황 분석 3. 광고 표현 전략
1) 상황 분석 1) 광고 표현 목표
2) 제품 분석 2) 광고 표현 컨셉
3) 소비자 분석 3) 광고 표현 전략
4) 광고 분석 4) 광고 표현 전술
5) SWOT 분석
6) 문제점 및 기회점

2. 광고 기본 전략 4. 광고 매체 전략
1) 광고 목표 설정 1) 광고 매체 목표
2) 광고 소비자 설정 2) 광고 매체 분석
3) 광고 컨셉 설정 3) 광고 매체 전략
4) 광고 예산 설정 4) 광고 매체 전술
본문내용
광고 상황 분석


사회문화적인 환경 요인



2000년 이후 소비자들은 IT 등 정보화 사회의 각박함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구로 인해 ‘몸에 좋은’, ‘자연을 해치지 않는’ 웰빙으로 관심대상이 빠르게 옮겨갔다. 처음엔 유기농 식품 같은 먹거리에서 시작한 웰빙 바람은 친환경식품으로 확대되고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최근에는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여유와 마음의 평화를 추구하며 생활의 질을 변화시키고 있다. <출처: 인터넷한국일보, 2008.4.28>



▶웰빙 열풍으로 친환경식품 구매 증가



화학조미료 ‘글루탐산나트륨(MSG)’=핵산과 함께 가장 많이 알려진 식품 첨가물이다. 신맛과 쓴맛을 완화시키고 단맛에 감칠맛을 더해 조미료 원료로 널리 쓰인다. MSG 성분은 일본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MSG의 안전성 논란은 최근까지도 이어지고 있으며 많이 섭취하면 불쾌감, 근육경련, 메스꺼움 등 부작용이 나타난다는 보고서가 계속 나오고 있다. <출처:동아일보.2008.4.21>



▶화학 조미료가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 부각

.
.
.
.

제품 일반 분석


청정원 맛선생과
경쟁 제품과의 차별점


화학 성분을 첨가하지 않는
100%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 유일한
천연조미료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네요~ 도움이 되었네요~
  • hjc0***
    (2019.03.13 06:03:1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습니다 청정원이거!
  • hello9***
    (2014.05.18 12:31:47)
회원 추천자료
  • 청정원 IMC전략과 마케팅전략제안
  • 청정원의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현재의 마케팅 전략1)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란 - 출처: 김정구 세계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p448 -1989년 미국 광고대행사협회는 IMC를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으로 정의하고 있다.최근 마케팅의 핵심은 바로 통합적 마케

  • (주)바다누리 `국물박사` 마케팅전략
  • 맛선생’이나 ‘산들애’는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월등히 앞선다. 하지만 두 제품은 ‘자연친화적’이지 ‘천연그대로’는 아니다. 국물박사는 이점에서 경쟁력을 확대하여야 한다. 천연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인체에 아무런 해가 없는 자연 그대로의 맛을 낼 수 있는 신제품으로 각인시키는 것이다.4. 주요 경쟁사 마케팅 전략4-1. (주)대상 ‘청정원 맛선생’1>PPL(제품간접광고)전략-(주)대상은 얼마 전에 종영된 MBC수목드라마(내조의 여왕)를 통해 PP

  • [마케팅] 대상 청정원의 마케팅 분석
  • 청정원 고객상담실에는 ‘어제 나왔던 천연조미료가 맛선생을 말하는 것이냐, 김남주가 떡을 만들 때 사용했던 웰빙초가 마시는 홍초인가’ 등 드라마에 나온 제품에 대한 문의도 쇄도했다. (3) 인터넷마케팅최근 경기가 안 좋아지면서 ‘불황이니까 광고를 좀 줄여야 하지 않을까? 란 생각과 함께 광고시장도 주춤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추측이 나온다. 하지만 온라인 광고의 성장을 통한 위상강화가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문, 잡지

  • 청정원 마케팅,경영전략 레포트- 청정원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청정원 마케팅과 경영전략분석및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청정원 SWOT분석(1) Strength- 청정원 브랜드광고 & 인지도처음 장동건이 모델로 나선 청정원의 ‘건강한 프러포즈’ 캠페인 두 편이 광고 호감도에서 1, 2위 자리를 휩쓸며 기업의 이미지 상승에 큰 기여를 했다. 2008년 한국CM전략연구소가 진행한 60개 기업 이미지 광고 144편 대상 호감도 조사결과, 청정원의 ‘누워서 책보는 장동건’이 호감도(MRP, Mind Rating Point) 19.44%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배우 정혜영을 내세워 ‘엄마는 맛선생’이라는 컨

  • [마케팅] 청정원 마케팅전략
  • 청정원의 ‘맛선생’이다.3.1.2. 거시환경 분석(Macro Environment Analysis)1) 인구통계학적 환경조미료 소비층이 맞벌이를 주로 많이 하는 25~30대의 기혼여성으로 대다수가 도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대가족이기 보다는 핵가족 형태를 띠고 있다.2) 고객분석-Culture, social group엄마 마켓시장의 급부상(20-30대 소비층의 젊은 키티맘들의 등장) 엄마 소비자들은 언제나 기업측의 마케팅 전략 대상이었지만 최근에는 그 경향이 더욱 세분화되어 다양한 엄마 소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