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행복한 콩`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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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선정배경 및 계획

2.환경분석

자사분석 – CJ“행복한 콩”
두부시장분석
경쟁사분석 – 풀무원 두부
소비자 분석– 설문지 활용
SWOT 분석

3.향후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과 목표
STP 전략
4P’s MIX

4.결론
결론 및 한계점
본문내용
선정배경 및 계획


배경 - 웰빙 열풍 건강식품의 관심 증대
- 대기업의 잇따른 두부시장진출 경쟁 치열
- 두부제조의 산업화, 포장두부에 대한 관심 확대
- 소비자들의 경향, 업계의 치열한 마케팅 포장두부시장
의 지속적인 상승세
CJ '행복한 콩'은 꾸준히 성장
BUT, 여전히 풀무원보다 시장점유율과 인지도가 낮음

.
.
.
경쟁사 분석 - 풀무원

경쟁사 제품정보
 풀무원 - 생식품 프리미엄 브랜드      
SOGA - 글로벌 콩 식품 브랜드
          한국, 미국, 유럽 동시 판매 글로벌 콩 전문 브랜드
          신세대 주부들의 식생활 감각을 고려한 눈높이 두부       
오가닉스 - 풀무원의 유기농 가공식품 브랜드

Segmentation
주부/직장인/학생

20/30/40/50대

가격중시/제품중시


Targeting

1. 40대~50대 중년여성,
다양한 연령대의 주부

2. 높은 충성도
→ 습관적 재구매

참고문헌
행복한콩 홈페이지 www.happycong.co.kr
풀무원 홈페이지 www.pulmuone.co.kr
CJ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net/
코참비즈넷 http://www.korchambiz.net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학술연구정보서비스 http://www.riss4u.net/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산업연구원 http://www.kiet.re.kr/index.jsp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통계청 http://www.nso.go.kr/
<블로그>
http://blog.empas.com/hangjun2/26818861
http://blog.naver.com/aniranika?Redirect=Log&logNo=140017561456

<뉴스>
http://news.jknews.co.kr/article/news/20061213/4567711.htm <한국재경신문 2006>
www.thinkfood.co.kr/main/php/search_list.php?pg=3&skey 포장두부<식품음료신문>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8041101031424037002
http://www.fnnews.com/ <파이낸셜 뉴스 2008 >
http://news-fenews.mymedia.com/ <식품환경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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