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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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넷 쇼핑몰이란? 2
1.1 인터넷 쇼핑몰의 추세 2
1.2 쇼핑몰과 소비자의 관점 2
1.3 쇼핑몰 및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2
1.4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 3

2. 국내외 인터넷 쇼핑몰 현황 3
2.1 국내외 인터넷 쇼핑몰 현황 3
2.2 전문형 쇼핑몰 13
2.3 기타 전문형 쇼핑몰 16

3. 국외 인터넷 쇼핑몰 운영 현황 17

4. 국내 인터넷 쇼핑몰 이용 현황 18
4.1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 현황 18
4.2자주 구입하는 상품의 종류 현황 20
4.3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이유 20
4.4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를 꺼리는 이유 21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이란?
인터넷상의 가상점포를 의미합니다.
기존에 상거래는 가게를 차리고 물건을 진열하여 운영하는 형태였지만 오늘날의 상거래는다음과 같은 무점포, 점포는 없으나 모든 물건들을 한꺼번에 취급하며 카타로그나 상품의 이미지등을 보고 물건을 구매하는 형태로 변화해 가고 있습니다.
오늘날 컴퓨터등 문명기기의 발달로 인해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 현실에서는소비자가 직접 마트나 편의점을 가지 않고 물건을 구매하는 추세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의욕구에 의해 생겨난 것이 바로 인터넷 전자상거래 바로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의 추세
국외 동향
전문가들은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가 올해 80억달러에서 2002년에는 3천억달러(자료출처:동아일보)로 급증해 21세기에는 세계경제에서 가장 급속한 성장을 보이는 부문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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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런수준의 자료를 어떻게 팔수가 있나. 그냥줘도 못쓰는 데이타를 목차만 그럴사하게 달아놓고 말야
  • ad***
    (2008.09.05 13:52:2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평가와 통계가 너무 오래되어진것이라 지금의 현실에 맞추기는 어렵다. 이자료는 삭제했으면 하네요.
  • kido***
    (2006.12.21 10:5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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