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fileiconIPTV 경영전략과 전망

이전

  • 1IPTV 경영전략과 전망1
  • 2IPTV 경영전략과 전망2
  • 3IPTV 경영전략과 전망3
  • 4IPTV 경영전략과 전망4
  • 5IPTV 경영전략과 전망5
  • 6IPTV 경영전략과 전망6
  • 7IPTV 경영전략과 전망7
  • 8IPTV 경영전략과 전망8
  • 9IPTV 경영전략과 전망9
  • 10IPTV 경영전략과 전망10
  • 11IPTV 경영전략과 전망11
  • 12IPTV 경영전략과 전망12
  • 13IPTV 경영전략과 전망13
  • 14IPTV 경영전략과 전망14
  • 15IPTV 경영전략과 전망15
  • 16IPTV 경영전략과 전망16
  • 17IPTV 경영전략과 전망17
  • 18IPTV 경영전략과 전망18
  • 19IPTV 경영전략과 전망19
  • 20IPTV 경영전략과 전망20
  • 21IPTV 경영전략과 전망21
  • 22IPTV 경영전략과 전망22
  • 23IPTV 경영전략과 전망23
  • 24IPTV 경영전략과 전망24
  • 25IPTV 경영전략과 전망25
  • 26IPTV 경영전략과 전망26
  • 27IPTV 경영전략과 전망27
  • 28IPTV 경영전략과 전망28
  • 29IPTV 경영전략과 전망29
  • 30IPTV 경영전략과 전망30
  • 31IPTV 경영전략과 전망31
  • 32IPTV 경영전략과 전망32
  • 33IPTV 경영전략과 전망33
  • 34IPTV 경영전략과 전망34
  • 35IPTV 경영전략과 전망35

다음

  • 최대 100페이지까지 확대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레포트 > 사회계열 > 자료상세보기 (자료번호:211390)

구매가격
2,800원 할인쿠폰2,520원
등록일
파일형식
fileiconhwp(아래아한글2002) [무료뷰어다운]
페이지수
33페이지
자료평가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등록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닫기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banner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IPTV 경영전략과 전망

목차

<Ⅰ>.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과 IPTV 정의

<Ⅱ>. IPTV의 산업환경 분석

STEP 모델
1. 사회문화환경
2. 기술환경
3. 거시경제환경
4. 정책규제환경

<Ⅲ>. 자사분석

1. IPTV 산업구조의 분석 - 마이클 포터의 FIVE FORCE MODEL
2. 하나로 미디어 회사 분석
3. 하나TV의 SWOT 분석

<Ⅳ>. 경쟁시장 분석

1. 지상파
2. Cable TV
3. 위성방송

<Ⅴ>. IPTV의 전략

<Ⅵ>. IPTV산업 전망

1. 현재 상황 요약
2. 성공 가능성에 대한 평가
3. IPTV서비스 시장 전망
4. 결론

본문내용

<Ⅰ>.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과 IPTV 정의

※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의 정의
유선전기통신회선설비를 이용하여 양방향성을 가진 인터넷 프로토콜 방식으로 텔레비전 수상기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을 포함한 콘텐츠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방송인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 등을 정의함.

※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의 종류
IPTV, DMB, 인터넷 방송 등

※ IPTV란?
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Internet Protocol Television)의 약자이다.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 서비스, 동영상 콘텐츠 및 방송 등을 텔레비전 수상기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인터넷과 텔레비전의 융합이라는 점에서 디지털 컨버전스의 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인터넷TV와 다른 점이라면 컴퓨터 모니터 대신 텔레비전 수상기를 이용하고, 마우스 대신 리모콘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Ⅱ>. IPTV의 산업환경 분석

- STEP 모델
해당 기업이 속한 산업 또는 시장을 둘러싼 거시적 산업환경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주요 요인들을 도출하고, 그 내용을 분석함으로써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로 활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STEP모델은 분석대상영역을 크게 사회문환환경(Sosio-cultural), 기술환경(Technical), 거시경제환경(macro-Economic), 정책규제환경(Political Regularion)등 4개 영역으로 나누어 각 단어의 영문 이니셜만 따서 STEP 모델이라 부른다.

1. 사회문화환경(Socio-cultural)
사회문화환경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새로운 트렌드 등을 의미한다. 특히 우리나라는 미디어가 주도하는 트렌드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데다가 트렌드 수명이 짦기 때문에 사회문화환경의 변화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IPTV산업에 있어서 사회문화환경은 수요차원과 공급차원 두 가지 차원에서 분석해 볼 수

참고문헌

1. 강재원(2007), “IPTV와 공정거래 쟁점들”

2. 김재호(2007), “IPTV이용과 충족 관점에서 본 시청자 태도 비교연구”

3. 송수한(2007), “IPTV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 국내 IPTV 사용 사례를 중심으로

4. 배성수(2006), “통신업계의 수익원천으로써의 IPTV산업에 관한 연구”

5. 장경환, 이종원(2005), “IPTV의 동향과 전략”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6. 김국진, 최성진(2007), ⌜IPTV⌟ 나남신서

7. 김민정, 박영준, 고순주(2006), IPTV서비스 추진 동향 및 전망 , 전자통신동향분석,
제21권, 제2호

태그 IPTV, 인터넷, 방송, TV, 서비스, 하나TV, 시장, 컨텐츠, 사업자, 하나

도움말

이 문서는 한글워디안, 한글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함께 구매한 자료

  • 뒤로
  • 앞으로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