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와 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혼다와 야마하 기업 소개

일본의 모터사이클 산업

혼다와 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

혼다의 승리와 야마하의 패배

혼다와 야마하의 기업 전망
본문내용
1. 혼다와 야마하 기업 소개
1) HONDA

설립년도 : 1948년 9월

2. 자 본 금 : 8,600억 원

3. 대표이사 : 후쿠이 다케오

4. 매출현황 : 99,079,960 백만 원

5. 해외법인 및 자회사 : 73개사

6. 주요제품 : 2륜차, 4륜차, 범용제품

‘글로벌 모빌리티 컴퍼니(Global Mobility Company)

2) YAMAHA

설립년도 : 1887년 10월 12일

2. 자 본 금 : 2,853억 원

3. 대표이사 : 카지가와 다카시


4. 매출현황 : 연속결산 13,752,490백만 원
단독결산 7,559,410백만 원

5. 주요사업 : 악기, 모터관련기기, 오디오,
컴퓨터 주변기기

1887년 - 세계 최대의 피아노 생산업체 YAMAHA 설립

서로 어울리지 않는 제품
(크게 악기와 모터사이클로 분류)을 만드는 이유
- 비관련 다각화(경영학적 관점)
참고문헌
1. 인터넷 및 웹사이트
1) Honda - http://www.honda.co.jp
2) Yamaha - http://www.yamaha-motor.co.jp
3) Yamaha Korea Motor - http://www.ysk.co.kr
4) 윌바이크 - http://www.willbike.co.kr

2. 도서 자료
1) 삼성과 싸워 이기는 전략(이용찬 저)
2) 반도체에 생명을 불어넣은 사람들(밥 존스턴 저, 박정태 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HONDA(혼다) 와 YAMAHA(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
  • 모터사이클의 생산량을 증가모든 경영자원을 모터사이클사업에 집중HONDA 를 앞지르기 위해 연간 100만 대의 생산능력을 갖춘 새 공장 준공실시모터사이클 사업에 외부차입금으로 집중 투자실시HONDA 의 경쟁전략혼다의 성공은 이미 직원들에 대한 권한 위임, 전 직원의 ‘혼다 정체성’ 공유, 그리고 Waigaya라고 하는 자유로운 토론문화가 뒷받침되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혼다효과기업이 환경변화에 얼마나 잘 대처하는가 하는 적응력의 중요성을 강

  • [전략경영] 혼다와 야마하 모터싸이클 경영전략
  • 혼다와 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목차1.사례분석2.서론3.경쟁전략의 주요요소4.산업의 주요 성공요인5.경쟁우위의 창출 및 유지6.경쟁기업 분석7.게임이론8.결론1.사례분석혼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모터사이클 산업의 최고로 떠오름.1960년대 시장의 성숙화 계기로 혼다의 핵심역량이 자동차 산업으로 옮겨감.그사이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야마하가 맹추격시작.1981년도 시장점유율이 비슷해짐으로써 야마하의 전쟁 선포.야마하의

  • 혼다모터사이클의 인도 직접투자
  • 혼다 모터사이클은 이미 자국내의 판매 한계를 경험하고 발 빠르게 해외 진출을 모색 투자를 크게 늘리고 있습니다. 2004년도 통계에 의하면 히어로 혼다의 모터사이클 판매 대수는 연간 250만대로 작년보다 25.8%증가하였고 100%현지 법인인 혼다 모터사이클 & 스쿠터의 연간 판매대수를 합치면 300만대를 돌파 하였습니다. 이는 자국 내 오토바이 판매회사 야마하 스즈끼 가와사키 혼다를 다 합쳐도 80만대가 채 되지 않는다는 점과 비교해 엄청난 판매실적

  • 혼다기업의 신화분석
  • 혼다는 마진이 높은 고급형 모델의 판매에 주력하였다. 1963년 UCLA의 한 대학생이 고안한 You Meet the Nicest People On a Honda 라는 문구를 채용한 광고가 빅히트를 하여 혼다의 매출액은 급신장을 하게 되었다. 연 도혼 다야마하스즈키전체시장점유율195053174917.1%195542,5572,2729,079259,395 16.4%1960649,243 138,153155,4451,473,08444.1%19651,465,762244,058341,367 2,212,78466.2%19701,795,828574,100407,5382,947,67260.9%19751,782,4481,030,541686,6663,802,54746.9%19803,0

  • [국제전략] 혼다 HONDA 경영전략
  • 혼다와 야마하의 경쟁● 일본의 모토사이클 시장1950대 초반, 일본의 모터사이클산업은 50개가 넘는 경쟁자들이 참여하고 있었고 수요는 매년 40% 이상 증가하고 있었다. Honda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명실공히 일본 모터사이클산업의 최고로 떠올랐다. 그와 동시에 다른 많은 모터사이클 제조업자들이 파산하거나 이 산업에서 철수하였다. 1950년대에 50여 개 제조업체들이 경쟁하던 것이 1960년에는 30개, 1965년에는 8개, 1969년에는 현재까지 살아남은 4개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