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농수산물 유통개선과 소비자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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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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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 약 >
1. 문제의 제기
2. 농수산물 유통과 유통개선의 기본 목표
가. 농수산물 유통의 특성
나. 유통개선의 기본 목표
3. 유통마진과 소비자
4. 품질개선과 소비자
5. 가격안정과 소비자
6. 공정거래와 소비자
7. 결론
- 본문내용
-
결론문단만 조금 보여드릴게요
농수산물 유통개선과 관련된 소비자 문제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였
다. 검토를 위해 우선 농수산물 유통의 특성을 살펴 본 후 농수산물 유통 개선의 기
본 목표를 설정하였으며, 유통개선의 노력들이 이러한 기본 목표와 연관을 갖는 것
으로 가정하고 이들 기본 목표의 개선이 소비자의 이익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를
설명하였다.
농수산물 유통개선으로 소비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야는 (1) 유통마진의 절
감으로 인한 가계비 절감효과, (2)상품의 품질개선으로 보다 위생적이고 보다 高品質
의 식품을 공급받고, 보다 양질의 유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효과, (3) 가격안
정으로 가계가 보다 안정되고 가계 및 거래의 불확실성으로 인한 위험이 감소되는
효과, (4) 공정거래 질서의 확립으로 거래에 따른 불이익을 회피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 등이 있다.
결국 모든 농수산물 유통활동이나 개선유통개선의 목표는 유통산업이 서비스사업임
을 고려할 때 소비자에게 보다 저렴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으며, 농수
산물 유통개선과 관련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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