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언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세계의 언어
3. 언어의 다양성
3.1. 국가별 차이점
3.2. 지역별 차이점
3.3. 번역의 차이점
4. 고대언어와 인공어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세계에는 여러 언어가 존재한다. 본고에서는 다국적 영화 속에 쓰인 수 많은 언어의 세계적 분포에 대해 알아보고, 국가 또는 지역에 따른 각 언어 별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세계의 언어’ 범주를 현재에서 과거와 미래로 확장시켜 고대 언어와 인공어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2. 세계의 언어
아프리카에서 시작하여 유럽을 거쳐 아시아 오세아니아에 이르기까지 약 20여 편의 영화, 그리고 그 안에 쓰여진 다양한 언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3. 언어의 다양성

3.1. 국가별 차이점

3.1.1. 프랑스어와 독일어
프랑스어는 모든 모음을 소리 낼 때 입술 근육의 긴장을 수반하게 된다. 따라서 모든 모음은 언제나 독립된 단모음처럼 발음된다. 또한 파열음 p(프), t(트), k(크), 등을 조음할 때 영어•독일어와 같은 기식음(氣息音:aspiration)[h]가 거의 섞이지 않기 때문에 부드럽게 느껴진다. 반면 독일어는 발음상 p, t, k와 같은 파열음이 많기 때문에 좀 더 남성적이고 딱딱하게 들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어학 채팅 문자에 나타난 문장종결의 변용
  • 언어가 소멸되기도 하고 생성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언어현상은 사회의 영향을 받거나 사람들의 상호관계에 의하여 결정되어진다. 대화나 서술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널리 퍼져있는 웹 상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에서도 이와 같은 변화가 일어난다. 그 중 대표적으로 채팅언어라 명명되어진 인터넷상에서의 특이한 언어적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공식적인 문서와 레포트 등에서는 문법에 맞는 언어가 사용되고 있지만 평소 우리가 쓰는 대화와 편지, 핸

  • [이스라엘] 이스라엘의 가족생활과 문화(A+레포트)
  • 세계의 가족 발표수업을 할 나라를 정하게 되었고, 이스라엘의 가족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 이스라엘을 선택하였다. 이 레포트는 이스라엘 중에서도 결혼제도, 가족생활, 가족관련 정책 및 법 등을 중심으로 서술하였다.2. 본 론인구: 4,614,000명(1990)면적: 20,700㎢인종: 유태인(전인구의 4/5), 아랍인(전인구의 1/6), 드루즈인언어: 히브리어(공용어), 아랍어, 영어종교: 유태교(85%), 이슬람교(12%, 대부분이 수니파), 그리스도교(2%), 드루즈

  • 독후감 - 교육자들을 위한 서신
  • 세계화 시대에 살고 있다. 더 이상 단일 민족이라는 이야기를 해서는 안 된다. 이런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서 교사들 역시 문화에 대해서 개방적이고 학생들 개개인의 문화적 정체성을 이해해줘야 한다. 고등학교 때 같은 반 친구 중에 아버지가 일본 분이시고 어머니가 한국 분이신 혼혈아 친구가 있었다. 하지만 그 친구가 학교를 다니면서 단 한 번도 자신이 혼혈아라는 사실을 숨기지 않았고 그리고 그 이유 때문에 불평등을 경험한 적도 없었다고 이

  • 영화감상문 자전거 도둑 자전거 도둑 줄거리
  • 레포트에서 살펴볼 영화는 데시카 감독의 ‘자전거 도둑’이다.은 데시카 감독의 대표작이다. 이 영화에서 데시카 감독은 제 2차 세계 대전 후, 피폐한 로마의 한 거리에서 벌어진 작은 사건을 통해, 당시 만연한 실업문제에 대해 폭로하였다.어느 날, 실업자였던 안토니오 리치는 포스터 붙이는 회사에 취직하게 된다. 그 일에는 자전거가 꼭 필요하다고 해서 전당포에 침대 시트를 맡기고 그 돈으로 예전에 맡겨 두었던 자전거를 찾는다.

  • [마케팅] 다국적기업의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
  • 세계 70여 개국에 진출하여 11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이다.그 중 현재 세계 140여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팬틴 샴푸는 한국 P&G에서 1989년 국내 사업을 시작하여 제조, 판매하고 있다. 세계 소비자들의 공통적인 욕구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각 나라별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적 차이를 검토하여 소비자들의 수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최적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동시에 시장조사를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