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학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령별 발달

1)영아기(0세~3세)

2)유아기(3세~6세)

3)아동기(6세~8세)

2. 놀이의 유형별 발달

1) 놀이의 사회적 범주

3. 놀이 이론

1) 피아제의 이론

2) 비고츠키(Vygotsky) 의 이론

4. 기관소개


< http://sfn.co.kr/habaplay/habaplay.htm 하바 놀이학교>

1. 하바 놀이 학교의 특징
2. 하바 놀이학교 에서의 수업내용.
3. 하바 놀이학교수업의 구성
4. 하바놀이학교에서의 놀이 활동

< http://www.fykoplay.co.kr/ 화이코 플레이>

1. FYKO Play 의 이론적 배경
2. FYKO Play & Learn System
3. FYKO Play의 교육특징
4. FYKO Play의 놀이구성
5. 프로그램 구성
6. 단계별 구성
7. 수업진행과정
8. 화이코 플레이에서의 놀이활동
본문내용
1.연령별 발달

1)영아기(0세~3세)

신생아부터 3세에 이르는 시기는 놀이가 시작되는 시기로 탐색 시기라 할 수 있다.
생후2개월까지는 반사작용으로 젖을 빨거나 음식을 먹을 때 외에도 비어있는 입안을 채우기라고 하듯이 열중해서 손가락을 빨고 무엇이든 마시고 빨아들이며 입으로 가져가는 행동을 한다.
3개월이 지나면서 나타나는 영아의 모든 움직임을 놀이라고 할 수 있다. 가령 자기목소리를 가지고 놀면서 소리의 기능적 즐거움에 더하여 자기침대머리 위에 달려있는 장난감들을 흔들고 만지며 부딪쳐서 소리를 내어보기도 한다.
4개월이 되면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던 기능적 즐거움을 즐길 줄 안다. 가령, 자기 침대 머리 위에 달려있는 장난감들을 흔들고 만지며 부딪쳐서 소리를 내고 기쁨을 만들어낸다.
4개월이 지나 8개월까지는 단순히 쳐다보는 행동보다는 어떤 행위를 한 후 기쁨을 나타내기도 하고 도한 의도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행동을 반복하는 놀이가 나타난다. 어떤 사물을 잡기위해 방해되는 다른 물건을 밀어내고 던지고 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즐긴다. 때때로 방해물을 밀어내고 던지는 일에 더 열중하다가 목적하는 것을 잊어버리기도 한다.
10개월 된 아기는 음악을 들을 때마다 춤을 추고 심지어는 어머니가 음악을 틀려는 행동을 보이기만 해도 다리를 위 아래로 펄쩍 뛴다.1세가 되면 부엌장의 맨 아래 서랍을 열수 있다. 컵, 감자 으깨는 기계 등의 용기들을 살며시 꺼내서 살펴보고 제자리에 넣었다가 다시 꺼낸다. 영아가 참여하는 놀이의 종류는 자기의 신체가 할 수 있는 정도나 정신이 파악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자기가 느끼는 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13 개월이 되면 밥상 위에 있는 것은 무엇이든 엎질러 손으로 휘저으며 문지르기도 하면서 즐긴다. 엎질러진 물건을 문지르기 전에 쳐다보고 손에 쥐어보고 뒤집고, 때로 입에 넣어보기도 하고 문지르고 흐트러뜨리기를 반복하면서 즐긴다.
1년 3개월이 되면 놀이에서 표상이 자주 나타난다. 휘어진 마루 바닥이나 널빤지를 보면 두 발로 딛거나 서서 몸을 흔든다. 마치 흔들리는 마루 위에 서 있는 것처럼 균형을 잃고 몸이 옆으로 기울어지는 것 같이 두 발을 벌린 채 걷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법 리포트 레포트
  • 학교를 다닐 수 있었기에 여성들은 이런 데에 참여할 기회가 없었지만, 학교를 안 다니고도 이러한 재주를 배워두면 남자들이 어느 정도 동등하게 대접해 주었기 때문에 똑똑한 여자들은 집에서 혼자 시를 익히고 노래연습을 했다. 이런 놀이 자체가 공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조금은 신기하였다. 그렇게 따지면 보드게임이나, PC방게임 역시도 공부라고 포함되겠으나, 여가적인 면을 떠나서 너무 집착하게 되면 자신을 파멸시키기에 내 생각에는 공부라

  • [초등학교 체육교육] 5학년 태권도 댄스 수업 지도안 -협동학습 수업모형 적용
  • 학교 때 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체육을 좋아하는 어린 아동들을 위한 어떤 프로그램이나 체육교과내용의 개발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태권도 댄스’프로그램이 아이들의 흥미를 일깨워 주는 단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Ⅱ. 이론적 배경1. 협동학습 모형의 개요협동학습 모형은 전세계 교육계에서 가장 인정 받고 있는 수업 모형 중의 하나이며, Slavin(1983)은 협동학습이 팀 보상, 개임 책무성, 성공에 대한 평등한

  • 2024년 1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분석)
  • 2023년 1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 프로그램)
  • 왜 음악일까
  • 학교 사물놀이 동아리에 들어가서 동아리 대회도 나가고 운동회 때에는 운동장 한 가운데에서 공연도 했다. 합창 대회가 있으면 반주를 하러 여기 저기 뛰어다니고 저녁 늦게 까지 콩쿠르 곡을 연습하기도 했다.시간이 흘러서 6학년이 되었다. 피아노 학원을 같이 다녔던 언니 오빠들, 친구들이 점점 학원을 그만두고 친했던 사람들이 점점 없어지자 어느새 학원에 다니는 것도 흥미가 없어졌다. 사물놀이 공연이나 대회 연습이라도 있는 날이면 늦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